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양시, 국내 최초 드론 축구 챔피언십 리그 개최...총 상금 4천만원

양태규 전문 기자
  • 입력 2020.07.18 16: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2020 고양 드론축구 챔피언십 리그 홈페이지 갈무리]

경기 고양시가 오는 8월 9일~9월 6일 국내 최초 '고양 드론축구 챔피언십 리그'를 개최한다.

고양시 주최,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주관으로 열리는 '고양 드론축구 챔피언십 리그'는 전국 드론축구팀을 대상으로 조별 예선과 본선으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예선은 8월 9~31일 4개조로 나눠 진행되며, 예선전 조별 1,2위팀이 9월 6일 8강 토너먼트와 3,4위전, 결승전을 치른다. 9월 6일에는 유소년부 리그도 함께 열린다.

이번 대회 참가비는 무료이며, 총 상금은 4천만원이다. 

고양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시민 안전을 위해 무관중 경기를 진행한다. 특히 선수 마스크 필수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토록 할 방침이다.

개막식을 포함해 전 경기 온라인 생중계, 특집 방송 프로그램을 편성하고, 온라인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비대면 행사 프로그램을 시도할 예정이다.

이재준 시장은 "앞으로 고양 드론축구 챔피언십 리그를 고양국제꽃박람회와 더불어 지역을 대표하는 행사로 육성할 예정"이라며 "2025년 세계드론 월드컵 개최지로 고양시가 선정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양 드론축구 챔피언십 리그 신청과 문의는 홈페이지(www.gdcl.or.kr)를 통해 가능하다. 

향후 고양시는 '고양 드론축구 챔피언십 리그'를 매년 상설 리그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