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코로나19, e스포츠도 비대면 대회 개최

양태규 전문 기자
  • 입력 2020.07.17 15: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프로 스포츠들은 현재 무관중 경기를 진행하고 있다.

각 종 행사들이 비대면으로 전환되고 있는 가운데 e스포츠 대회도 비대면으로 대회를 개최한다.

[사진=e스포츠 한밭대전 온라인 포스터]

대전시 '2020 e스포츠 한밭대전' 개최

대전시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오는 25일~26일 '2020 e스포츠 한밭대전'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회는 단체전인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 브롤스타즈, 오디션과 개인전인 카트라이더 등 5종목으로 진행된다.

대회를 통해 선발된 단체전 5팀과 개인전 1~2위 등 총 17명에게는 오는 11월 7~8일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제 12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전국결선 대회'에 대전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사진=한빛소프트 갈무리]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 대통령배 e스포츠대회 지역 본선 시작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이 오는 18일부터 제 12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지역 본선을 시작한다.

서울, 광주, 대전, 전남 등은 모든 경기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다른 지자체는 온라인 예선 후 오프라인 장소에서 본선을 진행한다. 온라인 방식을 도입한 지자체의 경우 게임화면 녹화 등 별도 규정이 존재한다.

상세 일정 및 규정은 한국 e스포츠협회 및 지자체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코로나19 바이러스 방역 이슈 속에 치러지는 경기이고, 팀전 및 온라인 대회 등 처음 도입되는 요소가 많다”며 “유저들이 그 어느 때보다 안전하고 공정한 경기를 치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