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0 나바코리아 스포츠모델 1위, 백장국 선수의 가슴 벅찬 도전(인터뷰②)

양태규 전문 기자
  • 입력 2020.07.17 14:33
  • 수정 2020.07.17 14: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피트니스스타 강남 대회 그랑프리, 나바코리아 스포츠모델 1위 수상

평범한 직장인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백장국 선수.

헬스에 입문한지 3년, 지난해 열린 2019 피트니스스타 안산 대회에 첫 도전해 8관왕을 수상에 이어, 올해 피트니스스타 강남 대회에서 어슬래틱 모델, 스포츠모델 2래 부문 그랑프리 수상, 꿈의 무대 중 하나인 나바코리아 대회에서 스포츠모델 1위를 수상했다.

<인터뷰①에 이어>

[사진=백장국 선수 제공, 2020 피트니스스타 강남 대회 백장국 선수 시그니처 포징]

Q. 나바코리아 대회는 많은 피트니스 선수들의 꿈의 무대인데요. 무대 위에 섰을 때 어떠셨나요?

"많은 피트니스 선수들이 나바코리아 대회에 참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고, 저 또한 올해 마지막으로 나바코리아 대회를 나가고 싶다는 마음이 생겼습니다. 나바코리아 대회를 준비하며 컨디션, 포징 등을 체크하려 피트니스스타 강남 대회에 참가했는데 그랑프리를 수상하면서, 나바코리아 대회를 준비하며 부담이 생겼습니다.

피트니스스타 강남 대회에서 비교심사까지 가며 즐기고 온 것이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제 몸의 강점이 어딘지 알게 되다 보니 나바코리아 대회에서 제 강점에 맞게 포징을 바꾼 것이 장점이 되었습니다."

[사진=백장국 선수 제공, 2020 피트니스스타 강남 대회 그랑프리 수상 후]

Q. 대회를 준비하며 힘들었던 부분은?

"피트니스스타 강남 대회를 마치고 나니 주변에서 축하도 많이 해주고, 인스타그램 팔로워도 늘면서 들뜬 마음이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다시 마음을 잡고 준비하는 대회 1주일 전이 가장 힘들었습니다."

Q. 대회에 참가하며 보람찼던 부분은?

"순위를 발표하는 그 순간이 가장 보람찼던 것 같습니다. 그 순간을 생각하면 아직도 벅찹니다. 올해 나바코리아 대회를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준비했기 때문에 부모님, 주변 지인들을 많이 불렀습니다. 부산까지 멀리 오시기도 하고 많이 축하해주셔서 단체 회식을 했습니다." 

[사진=백장국 선수 제공, 2020 나바코리아 스포츠모델 1위 후 이상범 코치와 함께]

Q. 나바코리아 수상, 어느정도 예상이 되었나?

"전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나바코리아 대회에 구력도 오래되시고 몸이 좋으신 분들이 많이 참가합니다. 구력이 높으신 분들과 같은 무대에 선 것 만으로도 감사합니다. 만약 탑6 안에 들어가 메달을 받게 된다면 너무 좋을 것 같다 정도 생각했습니다."

Q. 나바코리아 대회, 우승 소감?

"지인,친구,직장동료들도 직장 생활을 하고 일반적인 생활을 하면서 모두 할 수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상범 대표님과 대회를 준비하는 2달을 거의 같이 살다 싶이 보냈습니다. 이상범 대표님이 저보다 어리지만 훈련할 땐 정말 엄격하고, 컨디션 조절 등을 신경써주셨습니다. 목표 한 것보다 너무 좋은 성적이 나왔고, 앞으로 운동을 하더라도 이상범 대표님과 재미있게 동행한다고 생각하며 운동하고 싶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 목표가 있다면?

"올해는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준비했습니다. 앞으로 결혼 계획도 있고, 제 본업이 9월~10월에 제일 바쁘기도 합니다. 내후년에 대회를 나가면 시니어 부문으로 참가해야합니다. 기회가 된다면 내년에 대회를 한번 더 도전하고 싶습니다."

Q. 마지막으로, '백장국' 나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대회를 준비하는 기간이 저 자신에게 제일 힘든 기간이었습니다. 다이어트도 하고, 운동량도 늘려야하는데 코로나19로 준비하던 행사 등이 상황적인 변수가 있어 더 철저하게 준비해야했습니다. 그래도 제 도전에 좋은 결과까지 따르게 되어 너무 기쁘고 소소한 일상으로 돌아왔다는 것에 행복합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