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부, 다음 주부터 이라크 한국 근로자 특별수송

안치호 기자
  • 입력 2020.07.17 14: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이르면 다음 주부터 이라크서 일하는 한국인 근로자 국내로 특별수송하기로 결정
"국익 위해 멀리 일하면서 감염병 위협 노출된 근로자 안전·건강 보호는 국가의 기본적 책무"

[미디어피아] 안치호 기자= 정부가 이라크에서 일하는 한국인 근로자들을 다음 주부터 국내로 특별수송하기로 했다.

최근 이라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급속도로 확산하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7월 1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정부는 이분들의 조속한 귀국을 돕기 위해 이르면 내주부터 특별수송에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최근 확진자 중 상당수는 우리 기업이 수주한 이라크 건설 현장에서 일하다 귀국한 근로자들이며, 현재 이라크는 매일 2,000명이 넘는 확진자가 나올 정도로 코로나19의 기세가 맹렬하다"고 했다.

이어 "국익을 위해 가족과 멀리 떨어져 일하면서 감염병 위협에까지 노출된 우리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는 것은 국가의 기본적 책무"라며, “이분들의 조속한 귀국을 돕기 위해 이르면 내주부터 특별수송에 나서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이미 전세기로 일부 근로자가 귀국했지만, 아직 800여 명이 더 남아있다"며, "외교부와 국토교통부는 우한과 이탈리아 교민 등 이송 경험을 거울삼아 수송, 검역, 격리, 치료 등 행정 및 의료지원에 소홀함이 없도록 조치하길 바란다"고 했다.

정부가 이라크에서 일하는 한국인 근로자들을 다음 주부터 국내로 특별수송한다(사진= 정세균 총리 페이스북).
정부가 이라크에서 일하는 한국인 근로자들을 다음 주부터 국내로 특별수송한다(사진= 정세균 총리 페이스북).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