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e스포츠 기업 DRX 120억원 투자 유치, 배용준 투자 참여

양태규 전문 기자
  • 입력 2020.07.16 12: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용준, DRX 주주로 글로벌 브랜딩 강화를 위한 자문 역할

[사진=DRX 인스타그램 갈무리]

e스포츠 전문기업 DRX는 총 120억원 규모 투자를 유치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제이에스코퍼레이션과 서울투자파트너스, 퀀템벤처스코리아, 신한캐피탈 등 업체가 참여했다. 해당 업체는 프랜차이즈 선정에 대한 조건부 투자 확약서가 아니라 미리 투자와 납입을 진행했다. 

DRX는 이번 투자 유치로 e스포츠 대회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프랜차이즈 출범을 앞두고 재무적인 준비를 갖췄다. 투자금은 선수단 인프라, 복지 시설 향상, 콘텐츠 제작,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계획이다.

[사진=배용준 인스타그램 갈무리]

한류스타 배용준이 DRX 투자에 참여했다. 구체적인 투자액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DRX주주로서 글로벌 브랜딩 강화를 위한 자문 역할을 한다. 

DRX는 ATU 파트너스와 ATU 파트너스 모기업인 기보스틸이 추가로 150억원을 투자할 것을 확약했다고도 밝혔다. ATU 파트너스는 DRX 최대 주주인 사모펀드(ATU이스포츠그로쓰펀드1호)의 투자와 운용을 단독 총괄하는 업무집행사원(GP)이다.

최상인 DRX 대표는 "DRX의 가치와 성장 가능성을 믿고 프랜차이즈 확정 전에 미리 투자와 납입을 집행했다는 점에서 모든 투자자에게 감사한다"며 "이번 투자가 DRX 뿐 아니라 LCK 리그 전체가 성장하는 데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