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류건조기·로봇청소기·식기세척기 가전업계 3신 등극

성용원 작곡가
  • 입력 2020.07.13 12: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레니얼세대 중심 ‘삼신(三神) 가전’ 인기

지난 7일 엘지(LG)전자는 잠정집계된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업계 예상을 웃도는 4931억원이라고 발표했는데 이중 생활가전이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하였다. 업계 관계자는 “티브이(TV)와 모바일에서는 수요가 감소했지만, 생활가전이 매출 5천억 원대로 버팀목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특히 생활가전 중에서도 의류건조기가 매출 고공행진을 이끈 1등 공신으로 꼽힌다.

LG전자의 트롬 워시타워

국내에서 의류건조기가 처음 관심을 끌기 시작할 당시엔 전기료가 많이 드는 전기식 의류건조기보다는 도시가스를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가스식 의류건조기였다. 2016년 말 엘지전자는 열풍으로 빨래를 말리는 ‘히터식’ 건조기의 단점을 보완한 ‘인버터 히트펌프’ 전기 건조기를 국내 시장에 처음으로 내놨다. 히트펌프 방식은 제습기가 눅눅한 실내를 제습하는 원리를 이용한 것으로, 저온 제습 방식으로 건조하기 때문에 기존 방식보다 전기료 부담이 줄고 옷감 손상도 최소화한다.

이처럼 의류건조기 열풍이 몰아친 배경엔 미세먼지나 코로나19 영향으로 건강 이슈가 부각된 데다, 집안일을 줄이고 여가를 즐기려는 신세대 문화가 확산하는 흐름도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의류건조기, 로봇청소기, 식기세척기가 이른바 ‘삼신(三神) 가전’으로 떠오른 게 상징적이다. 

이런 흐름을 타고 LG전자가 7월 31일까지 ‘LG 트롬 건조기’ 케어솔루션을 신청하고, 오는 8월 10일까지 설치 완료한 고객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LG전자는 행사 기간 내 트롬 건조기 케어솔루션 신규 가입한 고객들 대상으로 월 케어솔루션 요금을 5천 원 할인해준다(단, 1~3년 케어솔루션 기준). 행사 모델로는 16kg 용량 트롬 건조기 스팀(RH16VSR, RH16WSR, RH16VNR), 14kg 용량 건조기(RH14WNR), 9KG 용량 건조기(RH9WGANR) 등이 있다. 또한 트루스팀(TrueSteam) 기술이 적용된 16kg 건조기(RH16VSR, RH16WSR, RH16VNR) 케어솔루션 신규 가입 고객은 6개월(3, 13, 25, 37, 49, 60개월 차)까지 케어솔루션 요금이 무료다. 이 외에도 LG전자는 기존 LG 케어솔루션 고객 중 건조기 추가 가입자의 경우, 매월 5천 원씩 건조기 케어솔루션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게다가 건조기 포함 스타일러나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2개 이상의 제품을 추가 가입 시 제품 당 케어솔루션 요금을 최대 5천 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LG트롬건조기 케어솔루션 런칭기념이벤트

의류건조기, 로봇청소기, 식기세척기 다음으로 수요가 급증하는 가전제품은 무엇이 있을까? 고온의 뜨거운 공기를 빠른 속도로 회전 시켜 기름 없이 조리가능한 에어프라이어(Air fryer) 그리고 음식물 쓰레기를 없애주는 음식물 분쇄기가 이제 필수 혼수로 당분간 자리매김 할 것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