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전자, 공기청정기 특허기술이 도입된 전자 마스크 개발 후 의료진에게 기부

성용원 작곡가
  • 입력 2020.07.12 22: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브란스병원에 2000개 기부
시중 유통시기는 검토 중

LG전자가 공기청정기 특허기술이 적용된 전자식 마스크(사진)를 개발해 의료진에게 기부했다. 국내 대기업이 전자식 마스크를 개발한 것은 처음으로 일반 소비자에게 판매할 시기 등은 아직 미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LG전자가 개발한 공기청정기 특허기술이 적용된 전자식 마스크, 사진 제공: LG전자

LG전자는 지난 10일 서울 서대문구 신촌세브란스병원 의료진에게 전자식 마스크 2000개를 전달했다. 샤오미 등 해외 업체와 스타트업이 전자식 마스크를 개발해 판매하고 있지만, 국내 대기업이 전자식 마스크를 개발한 것은 LG전자가 처음이다. 이 마스크는 코를 대는 부분에 호흡인지센서가 달렸다. 마스크 양쪽에는 각각 팬 1개와 교체가 가능한 헤파필터(H13 등급) 1개가 장착됐다. 호흡인지센서는 숨을 들이마실 때와 내쉴 때의 공기 압력을 인지한다. 이에 따라 숨을 들이마실 때는 팬이 빨리 돌아가 공기를 더 많이 공급하고, 숨을 내쉴 때는 팬이 천천히 돌아 공기를 더 적게 공급한다.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에서 전기제품에서 발생하는 전자파가 일정 수준 이하로 방출됨을 인증하는 전자기장 환경인증(EMF)을 받기도 한 이 마스크는 일반 마스크보다 훨씬 숨 쉬기 편한 게 특징으로 “LG전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의 특허기술과 노하우가 적용됐다. LG전자는 의료진에 이어 공공기관 근무자 등에게 전자식 마스크 기부를 검토하고 있다. 이감규 LG전자 에어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로 장기간 근무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