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0 BBQ배 전국대학배구 고성대회 개최...BBQ 대학배구 후원

양태규 전문 기자
  • 입력 2020.07.04 15: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예방 최우선, 무관중 경기 진행

코로나19 영향으로 연기됐던 '2020 BBQ배 전국대학배구 고성대회'가 오는 6일부터 개최된다.

한국대학배구연맹이 주최하고 한국대학배구연맹,고성군배구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오는 6일부터 14일까지 9일간 고성군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대회는 18개 전국대학배구팀이 참가한다. 남자 A그룹 10개팀(경기대,경남과대,명지대,성균관대,인하대,조선대,중부대,충남대,한양대,홍익대), 남자B그룹 4개팀(구미대,목포대,우석대,호남대), 여자부 4개팀(단국대,목포과학대,우석대,호남대)로 나뉘어 진행된다.

한국대학배구연맹과 고성군은 코로나19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무관중 대회로 개최하며, 사전에 등록된 참가자 외에는 경기장을 출입할 수 없게 한다. 또한, 출입구를 하나로 통일하고 모든 출입자는 사전 배부한 문진표를 작성해 제출해야하며 자외선소독기,열화상카메라,체온측정 등 철저한 출입과정을 거쳐야 경기장 출입이 가능하다.

한편 무관중으로 개최되는 만큼 배구팬들이 즐길 수 있또록 모든 경기가 유튜브로 생중계 된다.

[사진=제너시스 BBQ 홈페이지 갈무리]

BBQ, 대학배구 후원

제너시스 BBQ는 한국대학배구연맹과 MOU를 맺어, 코로나19로 경기 및 후원 축소에 어려움을 겪는 대학배구를 후원하기로 지난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BBQ는 오늘 6일 부터 경남 고성에서 개최되는 '2020 BBQ배 전국 대학배구 고성대회'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

BBQ 윤홍근 회장은 "이번 대학배구 후원은 항상 소상공인들과 함께하고자 하는 BBQ 프랜차이즈 철학에 기반한 결정"이라며 "코로나19로 비록 기업들도 힘든 시기이지만 패밀리들의 창업을 지원하듯이 미래의 스포츠 유망주를 육성하는데 작지만 힘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BBQ의 대학배구 후원이유?

제너시스BBQ는 대한민국 대표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이다. 다양한 외식 브랜드와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이 스포츠에 관심을 가진 이유는 무엇일까.

기업의 이미지 제고가 가능하다. 스포츠 유망주 육성과 대학스포츠 발전 등의 이유로 기업이 후원하며 브랜드 이미지를 좋게 할 수 있다. 

기업명 노출이 가능하여 홍보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제너시스BBQ의 후원을 통해 오는 6일 개최되는 전국 대학 배구대회의 타이틀에 BBQ기업이 명시됐다. 배구 관계자, 팬, 선수들에게 제너시스BBQ의 기업명이 지속적으로 노출 될 것이다. 이번 대회는 무관중으로 진행되는 대신 유튜브,네이버TV 중계, 그리고 준결승과 결승경기는 JTBC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기업은 지속적인 브랜드명,로고 노출 등을 통해 홍보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기업 측면에서 아쉬운 부분도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기업 노출 및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이 어렵다. 경기장을 찾는 많은 관중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얻을 수 있는 홍보 효과를 무시할 수 없다. 이번 대회가 무관중으로 개최되는 만큼, 기업의 스폰서십 혜택 측면에서 아쉬운 면이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