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리그 선수들과 함께하는 축구 기부 챌린지 ‘하나Go라운드’

양태규 전문 기자
  • 입력 2020.06.18 14:55
  • 수정 2020.06.18 15: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2일, 대전하나시티즌편으로 시작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K LEAGUE 홈페이지) 갈무리

한국프로축구연맹이 하나금융그룹과 축구전문 유튜브 채널 고알레(Goale)와 함께 예능형 축구 기부챌린지 하나Go라운드를 진행한다.

하나Go라운드는 대한민국 K리그를 대표하는 선수들을 직접 찾아가 축구 노하우를 전수받고, 미션 챌린지를 통해 기부금을 적립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하나Go라운드출연하는 K리그 선수의 친필사인 유니폼 및 사인볼 증정 등 팬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6월 12일 대전하나시티즌편을 시작으로 총 13부작으로 제작되며 하나금융그룹 유튜브 채널(바로가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축구 전문 유튜브 채널 고알레(Goale)'

아마추어 축구의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갑니다

아마추어 축구를 드론으로 촬영하며 등장한 고알레의 첫인상은 강렬했다. 경기 영상 제작, 트레이닝 등 축구와 관련된 다양한 흥미로운 콘텐츠로 축구 문화를 새로 이끌어가고 있다. Goale라는 이름의 뜻처럼 현재 트렌드에 맞게 빠르게 Go하고 ale 전진하고 있다.

현재 고알레의 유튜브 채널은 K리그 사회공헌 홍보대사인 이호, 김형일 등 전직 K리거들이 운영하고 있다. K리그를 통해 사회의 장기,조직기증문화를 확산하는 생명나눔캠페인에 이어 이번 하나Go라운드에참여하며 축구를 통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사진 = 한국프로축구연맹(K LEAGUE 홈페이지) 갈무리

하나Go라운드기부 챌린지를 통해 모금된 금액은 하나금융그룹,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K리그 경기장 내 휠체어석과 휠체어로 경기장에 접근하는 경로를 안내하는 무장애(배리어프리지도를 제작하여 배포하는 등 장애인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