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한민국 청년, 여의도로 모이자

안치호 기자
  • 입력 2020.06.18 14: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청년과미래·한국인터넷신문협회, ‘제4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 개최
한국 최고기록에 도전 플래시몹 공연, 진학·취업·진로 프로그램,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등 열려

[미디어피아] 안치호 기자= 사단법인 청년과미래와 한국인터넷신문협회가 공동주최하는 ‘제4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가 9월 12일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열린다.

‘제4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는 대한민국 청년들을 위한 참여형 종합축제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규모 플래시몹이 진행되는데 이번 플래시몹은 청년의 날이 공식 법정기념일로 제정되고 처음으로 맞이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주제곡은 포미닛의 ‘Dreams Come True’로 법정기념일 제정을 축하하는 의미와 새로운 역사를 시작한다는 뜻을 담아 정했으며 국내 최고기록에 도전한다.

윤지희 플래시몹 단장은 “국내 최대 플래시몹에 도전하는 만큼 많은 청년이 함께 했으면 좋겠다”며, “청년의 날이라는 새로운 역사 속에서 청년들이 하나가 되어 플래시몹이 진행된다면 장관일 것이다. 더운 여름에도 플래시몹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함께 힘 써주는 플래시몹 기획단원들에게도 감사하다”고 밝혔다.

청년의 날 축제는 리듬파워, 김연지, 효민, 라붐 등의 인기 가수들의 공연은 물론 한국 최고기록에 도전하는 플래시몹, 청년들이 관심 있는 공기업과의 상담 및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진학·취업·진로 프로그램, 유튜버와 BJ 등 1인 미디어가 참여하는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청년주거 토크콘서트 등 청년들에게 유익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운영된다.

한편, 제4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플래시몹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개인 및 단체 상관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청년과미래 홈페이지에서 8월 30일까지 모집한다. 플래시몹에 참여자에게 자원봉사시간 지급과 활동 인증서가 발급되며 성실 활동자는 국회의원 명의의 공로상 수여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단법인 청년과미래와 한국인터넷신문협회는 ‘제4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를 개최한다(사진 제공= 청년과미래).
사단법인 청년과미래와 한국인터넷신문협회는 ‘제4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를 개최한다(사진 제공= 청년과미래).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