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작품에 반하고 이벤트에 끌리는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7월 10일 개막

이창호 전문 기자
  • 입력 2020.05.26 17: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 손 큰 우주’…국대급 아티스트 참가
10주년 기념 다양한 이벤트에 통 큰 선물
6월 8일까지 사전등록 입장권 40% 할인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0’이 오는 7월 10일(금)부터 12일(일)까지 3일간 벡스코에서 부울경 지역 최대규모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작은 손들이 만드는 큰 우주’를 주제로 전국구 스타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가해 핸드&일러 덕후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관람객들은 손으로 만든 역대급 생활용품이자 예술작품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다. 전시품목은 ▲공예 ▲일러스트레이션 ▲문구류 ▲디자인 및 아트 ▲인테리어 및 디자인 소품 ▲패션 및 액세서리 ▲재료 및 도구 ▲굿즈(Goods) ▲뷰티 ▲퍼포먼스 ▲수제 먹거리 등 다양하다.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거움을 주기 위한 다채로운 기획전과 특별 전시회도 선보일 예정이다.

부산 벡스코에서 7월 10일부터 3일간 열리는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0’은 개최 1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관람객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산 벡스코에서 7월 10일부터 3일간 열리는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0’은 개최 1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관람객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0’ 주최사무국은 올해 개최 10주년을 기념해 통 큰 선물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홈페이지에서 관람객 사전등록을 하고 전시회를 방문하는 관람객 중 추첨을 통해 매일 10명, 3일간 총 3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 10,000원권을 증정한다. 홈페이지에서 관람객 사전등록과 전시회 방문으로 자동 응모된다. 이벤트 당첨자는 전시 기간 중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된다.

전시회 유튜브 채널 개설을 기념해 구독자들에게 스타벅스 커피 기프트콘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에는 6월 8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전시회 유튜브 채널 개설을 기념해 구독자들에게 스타벅스 커피 기프트콘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에는 6월 8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전시회 유튜브 채널 개설 기념 유튜브 구독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당첨자 10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과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0 모바일 초청장 1매를 준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유튜브에서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채널을 검색하여 구독 버튼을 누르고, 전시 소개 영상에 좋아요 버튼을 누른 후 소개 영상을 보다가 인상 깊은 컷에서 캡처를 한다. 유튜브 영상에 댓글을 남기고 캡처를 한 후 캡처 이미지 모두를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K핸드메이드페어유튜브,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참여는 6월 8일(월)까지 가능하고, 당첨자는 6월 9일(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된다.

전시 기간 내내 관람객들이 전시장에서 직접 활동하며 즐기는 현장 이벤트도 열린다. 내꾸다꾸놀이터(내가 꾸미고, 다 같이 꾸미는 다이어리 꾸미기 놀이터) 이벤트는 다이어리 꾸미기 기획전을 통해 진행된다.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0’에서 다이어리 꾸미기 굿즈를 구매한 후 전시장에 마련된 ‘내꾸다꾸놀이터’ 이벤트 장소에 방문하여 구비된 다이어리 내지에 각종 도구들을 이용해 전시회 관람 소감 등을 기록한다. 예쁘게 꾸민 작업물을 이벤트 존에 마련된 다이어리 전시 공간에 부착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당첨자는 7월 17일(금)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하고, 총 1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 10,000원 권을 선물한다.

전시 기간 내내 선착순 입장 선물 이벤트와 SNS에 전시회 관람 후기를 남긴 관람객들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전시 기간 내내 선착순 입장 선물 이벤트와 SNS에 전시회 관람 후기를 남긴 관람객들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이밖에도 매일 선착순 입장객 각 100명씩, 3일간 총 300명에게 특별한 핸드메이드 경품을 증정하는 선착순 이벤트를 마련한다. 전시회를 관람한 후 SNS에 후기를 남긴 20명을 추첨하여 경품을 증정하는 관람 후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행사 관계자는 “다양한 이벤트와 특별기획전, 부대행사를 진행하여 관람객들이 핸드메이드와 일러스트레이션 작품을 더욱 즐겁게 관람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라고 밝히며, “아직 발표되지 않은 재미난 이벤트와 부대행사들이 많이 있다. 모든 이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다채로운 전시회가 되도록 준비 중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0’은 6월 8일(월)까지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하면 40% 할인된 금액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각종 티켓 판매 사이트 및 소셜커머스(11번가, YES24, 네이버 예약, 옥션티켓, 위메프, 인터파크, 티몬, 티켓링크, 하나티켓)를 통해서도 40% 할인된 금액으로 간편하게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 및 사전등록, 온라인 티켓 구매 등을 포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 행사인 ‘K-핸드메이드페어 2020’은 11월 중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며, 관람객 1차 사전등록 마감일은 10월 5일(월)이다.

이창호 전문기자 mice8520@gmail.com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