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윤교원의 중국 미디어 썰(说)] 중국 텐센트뮤직 유료 회원 4270만명, 1분기 매출액 63.1억 위안

윤교원 전문 기자
  • 입력 2020.05.20 17:27
  • 수정 2020.05.20 17: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텐센트뮤직의 매출액 증가는 지난 해 동기 대비 70%가 증가하였고, 계속해서 ‘19년 3분기 대비 48.3%, 그리고 ‘19년 4분기 대비 60.1% 증가한 이후 또 한번의 상승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5월 12일 중국 최대의 음악 포털 사이트 텐센트 뮤직이 20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온라인 뮤직 구독자의 증가에 따라 20년 1분기 텐센트뮤직의 실적이 상당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뮤직의 구독에 따른 매출액 증가는 지난 해 동기 대비 70%가 증가하였고, 계속해서 ‘19년 3분기 대비 48.3%, 그리고 ‘19년 4분기 대비 60.1% 증가한 이후 또 한번의 상승을 기록하고 있다. 

텐센트뮤직의 온라인 뮤직 유료 회원수는 4270만 명으로 지난 해 동기 대비 50.4%가 증가하였고, 유료회원의 침투율은 6.5%에 이르며, 이는 지난 해 동기 4.3%였던 것에 비추어보면 상당히 증가한 수치라 볼 수 있다. 

중국 최대 온라인 뮤직 플랫폼인 텐센트 뮤직의 2020년 1분기 영업실적이 발표되었다. 이미지제공=텐센트뮤직
중국 최대 온라인 뮤직 플랫폼인 텐센트 뮤직의 2020년 1분기 영업실적이 발표되었다. 이미지제공=텐센트뮤직

텐센트 뮤직의 온라인 유료 회원은 4270만 명으로 지난 해 동기 대비 50.4% 증가하였으며, 온라인 뮤직의 ARPU(Average Revenue Per User)는 지난해 동기 대비 13.3% 증가하였다. 

총 매출액은 지난 해 동기 대비 10% 증가한 63.1억 위안으로 나타났고, 그 중 온라인 뮤직의 구독 수입은 70% 증가한 12.1억 위안으로 나타났으며, 순이익은 8.87억 위안으로 발표되었다. 

온라인 뮤직 분야를 좀 더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20년 1분기 모바일 MAU(Monthly Active User)는 657백만명으로, 지난 해 동기 654백만명에 비하여 0.5% 증가를 기록하였고, ‘20년 1분기 유료회원 수는 4270만명으로 지난 해 동기 2840만명에 비하여 50.4%가 증가하였다. 

텐센트뮤직의 2020년 1분기 주요 실적 수치가 발표되었다. 이미지제공=텐센트뮤직, 한류TV서울 재편집
텐센트뮤직의 2020년 1분기 주요 실적 수치가 발표되었다. 이미지제공=텐센트뮤직, 한류TV서울 재편집

또한 회원 한사람당 매출액을 나타내는 ARPU(Average Revenue Per User)는 ‘20년 1분기 9.4위안(한화 약 1,551원)/월로 이는 지난 해 동기 8.3위안(한화 약 1,369.5원)/월에 비하여 13.3% 증가하였다. 

한편, SNS분야의 경우, 20년 1분기 모바일 MAU는 256백만명으로, 지난 해 동기 226백만명 대비하여 13.3% 증가하였고, 유료회원의 경우 ‘20년 1분기 1280만 명으로 지난 해 동기 1080만명 대비 18.5% 증가하였으며, 월 평균 ARPU의 경우 ‘20년 1분기 111.1위안(한화 약 18,332원)으로 지난 해 동기 12.5위안(한화 21,038원) 대비 12.9% 감소하였다. 

윤교원 대표 / ㈜한류TV서울 kyoweon@naver.com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