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 ‘슬기로운 공원생활 공모전’ 개최

이창호 전문 기자
  • 입력 2020.05.19 10:47
  • 수정 2020.05.20 03: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 코로나19 공원생활 아이디어 공유
공원 여가 프로그램에 활용…상품권 시상

서울시는 건강하고 안전하게 즐기는 나만의 공원 활용법 등을 공유하기 위한 ‘포스트 코로나19 슬기로운 공원생활, 어디까지 해봤니?’ 공모전을 개최한다.
서울시는 건강하고 안전하게 즐기는 나만의 공원 활용법 등을 공유하기 위한 ‘포스트 코로나19 슬기로운 공원생활, 어디까지 해봤니?’ 공모전을 개최한다.

서울시는 ‘포스트 코로나19 슬기로운 공원생활, 어디까지 해봤니?’ 공모전을 개최한다.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건강하고 안전하게 즐기는 나만의 공원 활용법 등을 공유하기 위한 공모전이다.

6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시민 아이디어를 통해 코로나 이전과는 달라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새로운 공원 이용 문화를 찾는다는 목표다. 우수 아이디어는 새로운 공원 여가 프로그램 개발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전 주제는 ▲코로나19를 피해 공원을 즐겼던 나만의 비법, 이렇게 “해봤다” ▲포스트 코로나19시대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공원을 이용할 방법, 이렇게 “해보자”로 구분된다. 각 주제별로 선정된 시민에게는 대상 30만 원, 최우수상 20만 원, 우수상 10만 원 등 총 230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시상한다. 당선자에게는 문화상품권과 함께 동부공원녹지사업소에서 활동 중인 공원사진사와 함께 아름다운 공원을 풍경으로 가족 스냅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촬영권도 지급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 누구나 내 손안에 서울 및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당선자 발표는 7월 15일이다.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의 공원’을 시재로 한 ‘어린이 동시 백일장’도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야외 문화생활이 조심스러운 일상에 또 다른 재미를 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에 거주하는 초등학생이면 참여할 수 있고, 수상자에게는 총 50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과 상장을 시상한다.

이창호 전문기자 mice8520@gmail.com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