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코리아비건페어’, 5월 15일 조기신청 마감…참가비 할인에 혜택 다양

이창호 전문 기자
  • 입력 2020.05.11 17:11
  • 수정 2020.05.11 17: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온라인 판매, 해외시장 진출 기회 제공

오뚜기와 삼양이 비건라면을 출시하고, 동원F&B와 롯데마트가 대체육을 출시하는 등 비건 시장이 커지고 있다. 비건 산업 발전과 함께 비건 전문 전시회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비건 식품을 중심으로 비건화장품과 의류, 생활용품 등 다양한 비건 콘텐츠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코리아비건페어 2020(이하 K-비건페어)'이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비건 인구의 증가와 시장의 성장세를 반영해 이번 주 5월 15일(금) 조기신청 마감을 앞두고 비건 업체들이 속속 참가를 확정하고 있다.

‘코리아비건페어 2020’은 5월15일까지 조기신청한 업체에게 참가비를 최대 25% 할인해 주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과 ‘베지월드 상해’ 무료참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코리아비건페어 2020’은 5월15일까지 조기신청한 업체에게 참가비를 최대 25% 할인해 주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과 ‘베지월드 상해’ 무료참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비건 산업 플랫폼인 K-비건페어는 참가업체의 마케팅 활성화를 돕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대부분 스타트업인 비건 참가업체에게 유용한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고, 아시아 최대 비건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함께 성장해 나가기 위한 포석이다.

K-비건페어는 비건 전시회 최초로 참가업체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 혜택을 제공한다. 참가업체의 온라인 판매촉진 및 브랜드 홍보를 위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가칭 'K-비건페어 코리아비건몰'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네이버 수수료를 제외한 일체의 판매 수수료 없이 운영해 참가업체의 부담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주최사무국은 지난주까지 쇼핑몰 이름짓기 이벤트를 진행했고, 쇼핑몰 오픈을 위한 막바지 준비에 한창이다.

K-비건페어에 참가한 업체의 해외 시장 진출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올해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개최되는 '베지 월드(Veggie World) 상해'에 무료참가 기회를 제공한다. 이미 업체 모집을 마쳤으며, 기간 내 신청하지 못한 업체들을 위해 별도의 문의를 받고 있다.

코리아비건페어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한 환경캠페인 ‘슬기로운 제로 웨이스트 생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코리아비건페어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한 환경캠페인 ‘슬기로운 제로 웨이스트 생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K-비건페어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대중들을 위한 슬기로운 제로 웨이스트 생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해 환경보호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던 K-비건페어는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댓글로 받고 있다. 추첨을 통하여 10명에게 스테인레스 빨대 및 행사 모바일 초청권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벤트 종료 후 좋은 아이디어들을 취합하여 많은 사람들이 보고 실천할 수 있도록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다양한 경품 이벤트와 비건인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부대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참가업체에 제공되는 참가비 할인혜택은 두 가지이다. 5월 15일까지 조기 신청한 업체에 참가비 20%를 할인해 주고, 작년 7월 코엑스에서 개최된 비건전시회에 참가한 업체에는 5%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참가신청은 홈페이지 또는 팩스와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다. 관람객들은 8월 10일까지 1차 사전등록하면 40% 할인된 금액으로 입장할 수 있다.

이창호 전문기자 mice8520@gmail.com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