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벤처기업 아크웨이브글로벌, 필터 교체형 마스크 '바이캅' 출시

임만택 전문 기자
  • 입력 2020.04.09 10: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 소재 카파필터를 제품에 적용,
슈퍼박테리아·폐렴균 등 향균·탈취효과가 크다.

벤처기업인 아크웨이브글로벌은 일반 마스크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카파 필터를 이용한 필터 교체형 마스크 '바이캅'(사진)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카파필터 교체형 마스크 ’바이캅‘ [사진 : 아크웨이브글로벌 제공]
카파필터 교체형 마스크 ’바이캅‘ [사진 : 아크웨이브글로벌 제공]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방역 마스크가 부족한 사태가 지속되면서 항바이러스에 효과가 있는 구리를 이용한 제품의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아크웨이브글로벌 관계자는 "KF94 마스크는 숨쉬기가 불편해 국민 상당수가 면마스크, 덴탈마스크, 패션마스크 등을 사용하고 있지만 이러한 마스크에는 항바이러스 차단기능이 없어 마스크를 쓰면서도 불안한 상당수 국민들의 안전을 위해 카파 필터를 교체할 수 있는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면서 "일반 마스크는 공기 중에 바이러스를 걸러내지 못하므로 그만큼 감염에 노출될 수밖에 없고, KF94는 숨쉬기가 힘들어 마스크 사용자의 애로사항을 감안해 개발한 제품으로 대체 수요가 상당히 많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크웨이브글로벌은 카파필터는 다양한 바이러스를 차단하는 효과가 있어 KF94를 사용하기 어려운 분들에게는 희망적인 소식이라며 구리필터는 세척해 몇 번을 사용해도 기능에 큰 영향이 없다고 설명했다.

 

필터 교체형 마스크 '바이캅에 들어가는 구리 '카파 필터'는 국내 전문시험연구원에서 슈퍼박테리아, 폐렴균 등 향균효과와 탈취효과 기능을 검증한 결과 99.9% 감소율 보였다. 또한 일본 BOKEN사에서 진행한 항바이러스 테스트. 인플루엔자와 노로바이러스에 대한 항바이러스 테스트결과에서도 각각 4.0·4.3의 항바이러스 효과를 입증했다. 일반적으로 관련 테스트 결과가 3.0이상의 값을 가지면 항바이러스 효과가 매우 우수하다고 판단한다.

아크웨이브글로벌의 카파필터 교체형 마스크 바이캅은 온라인을 통해 오는 15일부터 구매할 수 있다고 한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