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코리아 비건 페어 2020’, 글로벌 비건 제품 한자리

이창호 전문 기자
  • 입력 2020.03.23 17:50
  • 수정 2020.03.23 17: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치소비’ 지향 국내 대표 비건전문전시회
9월 코엑스 개최…조기신청 최대 25% 할인

비건 산업 플랫폼인 '코리아 비건 페어 2020'이 9월 12일(토)부터 14일(월)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코리아 비건 페어는 비건 산업 활성화 및 비거니즘 확산을 위해 기획된 비건 전문 전시회이다.

국내 비건 시장은 유럽이나 미주 못지않게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소규모 수제식품 중심에서 대기업들이 비건라면, 대체육 등 비건제품 개발 및 유통에 뛰어들면서 시장이 커지고 있다. SPC삼립은 미국의 푸드테크 기업 저스트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저스트 에그’ 등의 제품들을 국내에 독점 유통하기로 했다. 일체의 동물성분은 물론 동물실험도 배제한 비건 화장품과 비건 의류 등의 매출 증가세도 가파르다.

코리아 비건 페어는 비거니즘을 실천하는 비건인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와 건강에 관심이 많은 논비건들에게도 다양한 정보와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비건 식품관과 함께 자연식물식, 슈퍼푸드, 플랜트 베이스 푸드(Plant Based Food) 전문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환경과 윤리를 중시하며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한 비건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비건 식품과 비건 화장품, 패션 소품을 비롯해 친환경 가전제품, 친환경 자동차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글로벌 비건 산업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하고 미래를 전망할 수 있는 기회이다.

코리아 비건 페어는 글로벌 비건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다. 관람객들의 비건 콘텐츠 구매에 대한 선택의 폭을 넓히고,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해외업체 유치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해외의 비건협단체 및 유명 전시회 주최 측과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글로벌 비건 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유럽, 미주, 아시아 등 세계 각국의 콘텐츠를 전시하는 ‘비건 월드관’을 선보일 예정이다.

‘코리아 비건 페어 2020’ 주최사무국은 소비자들이 비건 기업을 추천하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코리아 비건 페어 2020’ 주최사무국은 소비자들이 비건 기업을 추천하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비건인들에게 유용한 다양한 부대행사와 이벤트도 준비한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소비자들이 잘 알려지지 않은 비건 기업 및 제품을 직접 소개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참가업체에 제공되는 참가비 할인은 조기신청과 기참가 혜택 두 가지이다. 조기신청 마감일인 5월 15일(금)까지 참가신청한 업체에게 20%, 2019년 7월 코엑스에서 개최된 비건페스타에 참가한 업체에게는 추가로 5%를 할인해 최대 25%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참가신청은 코리아 비건 페어 홈페이지 또는 팩스와 이메일로 가능하다. 관람객들은 8월 10일(월)까지 1차 사전등록하면 40% 할인된 금액으로 입장할 수 있다.

코리아 비건 페어 주최사무국은 “대부분 스타트업인 비건 참가업체에게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며, 아시아 최대 비건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창호 전문기자 mice8520@mail.com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