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핸드메이드페어’ 11월 19일 코엑스 개막

이창호 전문 기자
  • 입력 2020.03.23 09: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유명 아티스트 작품 감상&교류 기회
조기신청 6월 19일 마감…최대 30% 할인

국내 핸드메이드 시장을 이끄는 유명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K-핸드메이드페어 2020’이 11월 19일(금)부터 22일(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K-핸드메이드페어는 핸드메이드 산업 트렌드를 조망할 수 있는 대표적인 핸드메이드 전문 전시회로 손꼽힌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핸드메이드 전문전시회 ‘K-핸드메이드페어 2020’이 11월19~22일 코엑스에서 열린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핸드메이드 전문전시회 ‘K-핸드메이드페어 2020’이 11월19~22일 코엑스에서 열린다.

손으로 만들어가는 큰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이번 전시회에는 수공예뿐 아니라 디자인, 인테리어, 패션, 뷰티, 일러스트레이션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가 대거 참가할 예정이다. K-핸드메이드페어 2020 주최사무국에서는 참가 업체 및 아티스트를 모집하고 있다. 6월 19일 이전 조기신청 시 최대 3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올해 행사에서는 아티스트가 자신을 홍보하고, 아티스트와 관람객이 직접 교류하는 색다른 기획전인 ‘체험 라운지’를 운영할 예정이다. 클래스 운영을 통해 아티스트가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면서 작품을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다. 최근 취향 소비가 떠오르면서 핸드메이드 관련 취미 및 창업이 각광받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한 기획전이다. 관람객과 핸드메이드 예비 종사자들은 체험 라운지를 통해 아티스트와 함께 핸드메이드 작품을 직적 제작해 보며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수 있다.

관람객들이 좋아하는 핸드메이드 아티스트와 소통하고 응원하는 ‘아티스트 팬덤전’은 SNS를 활용하여 팬덤 문화를 핸드메이드 산업으로 확대한다. 관람객들은 오프라인 만남을 통해 실제 아티스트와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아티스트는 팬덤을 통한 지속적인 교류로 장기적인 수익 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

‘K-핸드메이드페어’는 유명 아티스트의 작품 감상과 구매는 물론 창업으로 이어지는 핸드메이드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K-핸드메이드페어’는 유명 아티스트의 작품 감상과 구매는 물론 창업으로 이어지는 핸드메이드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주최사무국에서는 아티스트에게 더 많은 홍보 기회를 제공하고 팬덤 형성을 돕기 위해 ‘아티스트 PR 기획관’도 운영한다. 작품 전시관을 활용하여 관람객에게 작품을 미리 선보이는 콘텐츠이다.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와 함께 취향에 맞는 아티스트를 찾아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핸드메이드 산업의 발전을 꾀하는 ‘자재·재료 특별관’도 준비할 예정이다. 수준 높은 정보와 경험을 가지고 있는 자재 및 재료 전문가들이 핸드메이드 아티스트 및 관람객들과 교류하는 공간이다. 아티스트와 관람객은 자재·재료 특별관을 활용하여 시장조사와 함께 핸드메이드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 전문가와의 교류를 통해 자신만의 새로운 작품의 아이디어도 찾을 수 있는 기회이다.

K-핸드메이드페어 2020의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나 이메일, 팩스로 가능하다. 6월 19일까지 조기신청하면 참가비 할인은 물론 다양한 홍보 및 판촉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K-핸드메이드페어’ 부대행사장에서는 관람객이 아티스트를 직접 만나 교류하고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K-핸드메이드페어’ 부대행사장에서는 관람객이 아티스트를 직접 만나 교류하고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서울 행사 개최에 앞서 오는 7월 10일(금)부터 7월 12일(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0’이 개최될 예정이다. 참가자 모집 마감은 5월 15일(금)이다. 관람객은 6월 8일(월)까지 1차 사전등록 시 40% 할인된 금액인 3,000원에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이창호 전문기자 mice8520@gmail.com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