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윤교원의 중국 미디어 썰(说)] 베이징시 드라마산업 재가동을 위한 지원정책 3개 항목 추진

윤교원 전문 기자
  • 입력 2020.03.19 05: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의 상항은 이미 그들이 먼저 겪은 과정이기에 그들의 방법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베이징시의 TV 드라마 제작 산업을 위한 각종 지원 정책이 우리에게 타산지석이 되기를 바랄 뿐이다. 

베이징시 드라마산업 재가동을 위한 지원정책 3개 항목 추진 

베이징시 정부의 베이징라디오텔레비젼총국에서는 전염병과의 전쟁으로 그동안 드라마 제작 등 업무 마비 상태의 산업을 재건하기 위하여 TV 드라마 산업 재건을 위한 “3개 항목” 추진 강화를 선언하고, 세부 업무 지원절차에 나사고 있다. 

빈곤 퇴치 추진, 공산당 창립 100주년 등 중점 소재 창작(创作), 전염병과의 전쟁에 관한 TV 드라마 작품을 주요 프로젝트로 설정하여, 방송을 적극적으로 조정하고 우선 순위를 정하며, TV 드라마 프로젝트 홍보 및 비즈니스 포럼 등 활동을 추진한다는 것이다. 

베이징시의 TV 드라마를 제작하는 회사들을 집중 지원하기로 한 베이징라디오텔레비젼총국의 모습, 사진제공=中广研修院
베이징시의 TV 드라마를 제작하는 회사들을 집중 지원하기로 한 베이징라디오텔레비젼총국의 모습, 사진제공=中广研修院

첫번째는 자금지원 강화이다. 

TV 드라마 제작 회사들을 대상으로 유동성을 투입하여 재정 지원을 강화하는 것이다. 베이징라디오및텔레비전인터넷시청각발전기금(北京广播电视网络视听发展基金)의 신청 마감일을 조정하고, TV 드라마의 제작 및 방송 지연이 신청 범위에 포함되는지 확인하고, 이미 지원된 프로젝트 보증금에 대해 사전에 환불해서 드라마 제작 기업의 제작에 대한 투자 및 자금 조달 채널을 확보한도록 한다. "임대료” 및 “대출” 등 정책을 통하여 임대료 지원 신청 및 이자에 대한 감면 등을 지원 받을 수 있도록 한다.

두번째는 정책 지침을 강화하고 드라마 제작 산업의 양호한 발전 환경을 조성한다. 

빈곤 퇴치 추진, 공산당 창립 100주년 등 중점 소재 창작(创作), 전염병과의 전쟁에 관한 TV 드라마 작품을 주요 프로젝트로 설정하여, 제작 및 송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우선 순위를 정하며, TV 드라마 프로젝트 홍보 및 비즈니스 포럼 등 활동을 추진한다는 것이다. 

세번째는 산업의 재가동 및 재생산을 보장하기 위해 정책적 서비스를 강화한다.

온라인 업무 시스템을 활용하여 TV 드라마 제작 기업이 공시 내용을 신청, 변경, 연기 또는 연장, 그리고 내용심사 등 간략한 정책적 서비스를 제공하며, 녹색통로의 개통, 특수한 상황에서 특수한 방법으로 업무를 처리하고(特事特办), 자연스럽게 송출될 수 있도록 한다. 

최근 전 세계는 한 번도 겪어보지 못했던 극도의 불안과 공포로 대부분의 문이 잠겨지고 있다. 국가간의 문이 닫히고, 학교와 직장의 문이 닫히며, 기업간 거래의 문이 닫히며 일터의 문이 다혀지고 있다. 각 국의 정부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지만 그 답은 쉽지 않은 상황이다. 

중국의 상항은 이미 그들이 먼저 겪은 과정이기에 그들의 방법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베이징시의 TV 드라마 제작 산업을 위한 각종 지원 정책이 우리에게 타산지석이 되기를 바랄 뿐이다. 

윤교원 대표 / (주)한류TV서울 kyoweon@naver.com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