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헤이룽장성 입국자들을 위한 전염병 감염 방지 규칙 설명 발표

윤교원 전문 기자
  • 입력 2020.03.10 15:26
  • 수정 2020.03.14 15: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이룽장성의 효율적인 방역과 업무 보장의 강화, 그리고 해외에서 헤이룽장성으로 입국하는 외국인들에 대한 방역 조치에 대한 이해, 그리고 입국자들의 방역에 대한 보호의식 강화 및 헤이룽장성 방역 지휘부의 배치에 따라 방역업무를 위한 실행 규칙이 발표되었다

헤이룽장성 입국자들을 위한 전염병 감염방지 규칙 설명

헤이룽장성의 효율적인 방역과 업무 보장의 강화, 그리고 해외에서 헤이룽장성으로 입국하는 외국인들에 대한 방역 조치에 대한 이해, 그리고 입국자들의 방역에 대한 보호의식 강화 및 헤이룽장성 방역 지휘부의 배치에 따라, 최근 성 외사판공실 주관 모임 및 주요 회의를 통하여 편성된 <입국 관련 방역에 관한 시행규칙> 설명서를 중국어, 영어, 일본어, 한국어, 러시아어로 각각 발표하며, 본 내용과 정보를 취합하여 집중격리, 관련 서비스 및 업무의 보장 등 입국 이후의 상세한 주의 사항을 정리한 문서를 헤이룽장성 관련 부문 및 13개 도시 외사부문 및 각국 주재 대사관 24시 연락처 등을 명시하여 발표하였다.

설명서의 명확한 분류, 그리고 분명한 항목, 상세한 내용, 실용성 강화 등을 위하여 종이신문 및 전자판으로 동시에 배포되었다.

하얼빈 타이핑 국제공항에서 전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 작업이 공항에 도착하는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사진제공=东北网
하얼빈 타이핑 국제공항에서 전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 작업이 공항에 도착하는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사진제공=东北网

존경하는 여객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헤이룽장성(黑龙江省)에 방문하시는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코로나19 감염증 발생 이후 중국정부는 전염병을 퇴치하기 위해 일련의 엄격하고도 과학적인 방역조치를 시행하고 있으며, 병의 확산세를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있습니다. 감영즘 환자가 전세계적으로 급증함에 따라 헤이룽장성은 관련 방역조치를 계속 시행할 예정입니다.

여객 여러분들과 타인의 건강을 위하여 헤이룽장성 코로나19 방역통제 지휘부의 규정에 따라 감염증 상황이 심각한 국가에서 출발하여 헤이룽장성에 도착하시는 여객 여러분들은 집중 격리 관찰을 하겠습니다. 격리 기간 중 증상이 없으면 격리가 해제됩니다. 유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해외에서 출발, 헤이룽장성으로 입국할 경우 성함, 연락처, 중국 입국시간, 경유지, 최종목적지, 헤이룽장성 도착시간 및 신분증, 여권 등 법적 유효증명서 정보 등의 내용을 포함한 신고서를 정확하게 작성하고 당 관의 요구에 따라 14일간 집중격리를 실행하게 됩니다.

2. 중국 국내 다른 지역에서 입국할 경우 헤이룽장성에 들어오는 관문에서 위와 같은 정보를 정확하게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1)헤이룽장성에서 체류기간이 14일 미만일 경우, 중국에 입국한 날부터 계산하고 집중 격리를실시, 14일 만료 이후 증상이 없으면 집중 격리가 해제됩니다. 집중 격리 해제 후 거주지 지역사회(社區)(마을) 관리 기관의 요구에 따라 자가격리를 실시하고, 격리기간은 헤이룽장성 도착한 날부터(집중격리시간포함) 계산하여 14일 만료 및 격리해제 됩니다.

(2)헤이룽장성에 도착할 때 중국 다른 지역에서 체류시간이 14일 이상일 경우, 거주지 지역사회(社區)(마을) 관리 기관의 요구에 따라 자가격리를 실시하고 헤이룽장성 도착한 날부터 계산하고 14일 만료 격리해제됩니다. 고정적 주택이 없으면 투숙하는 호텔에서 격리하시기 바랍니다.

(3)중국 입국 및 헤이룽장성 체류시간이 14일 이상일 경우 거주지 지역사회(社區)(마을) 관계자에게 건강상태를 수시로 알려 주십시오.

3. 헤이룽장성 각 도시에서 모두 집중 격리 호텔을 지정하였으니 도착한 후 지정한 차량으로 격리 호텔로 이동합니다. 지정호텔에서는 정기적인 청소, 소독을 할 것이며, 의료폐기물과 생활쓰레기를 분리수거, 무공해 처리 등의 조치로 쾌적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집중 격리 호텔에서는 원칙적으로 1인 1실을 사용하고, 필수생활용품(치약, 치솔, 타월 등)과 세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객실 내 화장실이 있고 담당 직원을 지정하여 음식물을 배달합니다. 집중격리 기간 중 핸드폰 등 통신수단을 자유롭게 사용하고 다른 사람과 연락할 수 있습니다.

4. 집중 격리기간 중 아침과 저녁마다 의사와 간호사가 체온을 측정할 것이며 발열, 기침, 무기력 등 증상을 중점으로 관찰하겠습니다. 발열, 기침, 무기력증상이 있으면 당관에 신고하고 세밀한 검사와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5. 집중 격리 기간 중 식사, 숙박, 의학적 검사 등 비용은 헤이룽장성에서 부담하고, 기타 다른 비용은 각자 부담합니다.

6. 격리기간 중 애로사항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면 24시간 담당자에게 전화하시면 됩니다. 여객 여러분들의 염려와 우려를 충분히 고려해서 필요한 협조를 다해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는 붙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기 조치는 비상한 기간에 시행하는 국적 불문한 비상조치이므로 여객 여러분들의 양해를 바라며,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객 여러분들의 격려와 협조로 코로나19를 빨리 퇴치할 수 있도록 협력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중국 헤이룽장성 코로나19 방역사업에 대한 지원과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건강하세요!

<붙임> 긴급 연락처

헤이룽장성 관련 부문 및 13개 도시 외사부문 24시간 연락처, 자료제공=东北网
헤이룽장성 관련 부문 및 13개 도시 외사부문 24시간 연락처, 자료제공=东北网
재중 각국 대사관 24시 연락처, 자료제공=东北网
재중 각국 대사관 24시 연락처, 자료제공=东北网

기사제공=동북넷(东北网, www.dbw.cn) / (주)한류TV서울 윤교원 대표 1467451123@qq.com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