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전히 휘둘리는 당신에게, 저자 박진영

정문섭 전문 기자
  • 입력 2020.03.08 21: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간관계가 가장 힘들다고요?
그렇다면 이 책을 보시면서 해답을 찾아보세요."

'여전히 휘둘리는 당신에게 ' 지은이 박진영

‘여전히 휘둘리는 당신이여, 오늘도 눈치보고 휘둘리고, 후회하고 있다면 내 삶의 주도권을 다시 찾는 관계연습에 나서야 한다.’
현재 미국 노스캐롤라이나대학교 의과대학 통합의학 프로그램 소속 연구원으로 일하고 있는 저자 박진영씨가 인간관계에 서툰 이들을 위한 심리학 저서로 2019년 12월에 출간한 책이다. 이 책을 쓴 목적에 대해 저자는 사회적 동물인 인간의 이상하고 신기한 속성을 이해하고, 나도 잘 모르던 나와 상대의 모습을 아는 것이 중요하며, 두 번째는 인간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외부의 환경이나 상황이 변해도 흔들리지 않는 나다운 모습을 설계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실질적으로 인간관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통찰력을 얻고 실천할 수 있는 팁들이 수두룩하게 들어있다. 시간이 없다면 동영상만 들어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여전히 휘둘리는 당신에게
여전히 휘둘리는 당신에게

 

밑줄 그은 내용
- 학자들은 왜 열심히 사는가에 대한 가장 근본적인 원인으로 ‘사람들로부터 인정받고 싶은 욕구’를 꼽는다.
- 행복은 돈, 명예, 권력보다 좋은 사람들을 곁에 두는 것이 더 중요하다.
- 남을 돕는 것이 나를 돕는 것이다. 행복해지고 싶다면 봉사활동을 해보라.
- 부족함 투성이인 인간으로 태어나서 나의 부족함과 타인의 부족한 점만 보며 비난하며 살기에는 삶이 너무 짧다.
- 나를 위한 삶을 사는데 필요한 건 선택과 집중이다.
- 21세기에 성공하는 인간은 똑똑한 인간도 돈이 많은 인간도 아닌, 인간관계가 좋은 사람이다.
- 사람이 많아질수록 문제상황에 대해 무관심한 듯 행동하게 되는 이유는 책임이 분산되기 때문이다.
- 자신은 개떡같이 말해도 남들은 찰떡같이 알아들을 거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 스킨십은 사람들로부터 호감이나 복종, 동조행위 등을 이끌어내는 데 큰 영향을 끼친다.
- 진정한 단단함은 이해와 받아들임을 통해서 만들어지는 것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