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아트네트워크협회, 서정아트센터 및 국제아트딜러협회와 MOU 체결

임만택 전문 기자
  • 입력 2020.02.28 09:16
  • 수정 2020.02.28 09: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미술시장의 대중화와 세계 미술시장으로의 진출 및 문화예술 협업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

한국아트네트워크협회(Korea Art Network Association)는 지난 21일 서정아트센터 및 국제아트딜러협회와  한국 미술시장의 저변 확대와 아트딜러 육성 및 문화예술 협업상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아트네트워크협회 임만택 회장과 서정아트센터 이대희 대표
한국아트네트워크협회 임만택 회장과 서정아트센터 이대희 대표

서정아트센터는 문화의 새로운 가능성을 탐색하며, 일상의 미적 가치를 풍요롭게 하는 현대미술을 향유하고, 예술과 대중 간의 소통을 확장하고자 노력하며 또한 유망한 국내 작가들을 발굴하고 육성하여 국제무대진출을 위한 통로의 역할을 나가고 이를 통해 보다 발전적인 국제적 예술문화 네트워크를 독자적으로 구축한 갤러리다.

한국아트네트워크협회 및 서정아트센터 임직원들
한국아트네트워크협회 및 서정아트센터 임직원들

국제아트딜러협회(International Art Dealer Association)는 한국 미술시장의 활성화와 한국의 신진작가 및 예술가들의 지속적인 활동, 전문 아트딜러 육성을 위해 설립된 아카데미 형식의 협회이다.

한국아트네트워크협회(Korea Art Network Association)는 문화예술 참여자의 정보교류 및 협업을 통한 공동발전과 이익증진을 위하여 새로운 문화예술산업 협업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설립된 비영리 단체이다. 문화예술인들이 회원으로 활동하는 기존의 협단체와는 다르게 협업시스템을 통하여 상호 수익모델을 만들고 발생된 결과로 문화예술인을 지원하는 협회이다.

한국아트네트워크협회 임만택 회장와 국제아트딜러협회 이대희 회장
한국아트네트워크협회 임만택 회장와 국제아트딜러협회 이대희 회장

양 단체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앞으로 진행될 서정아트센터와 한국아트네트워크협회 주관의 전시 기획 및 미술 세미나를 협력하여 진행하고, 또한 미술시장의 대중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으며, 이번 협약식에는 양 기관 임직원이 함께 하였다.

한국아트네트워크협회 및 국제아트딜러협회 임직원들
한국아트네트워크협회 및 국제아트딜러협회 임직원들

한국아트네트워크협회 임만택 회장은 “양 단체가 함께 협력하여 한국 문화예술의 공동발전과 이익증진 및 협업생태계 구축을 통하여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길 기대한다.”며 서정아트센터와 한국아트네트워크협회의 밝은 앞날을 기대했다.

이대희 서정아트센터 대표 겸 국제아트딜러협회 회장은 “한국 미술시장을 세계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함에 있어 한국아트네트워크협회와의 협력은 큰 힘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소수를 위한 미술시장이 아닌 대중적으로 더욱 다가가는 미술시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