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소년 도박문제 함께 해결할 선생님들 찾습니다

황인성 기자
  • 입력 2020.02.26 18:38
  • 수정 2020.02.27 12: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청소년 도박문제 교원 직무연수 과정’ 신설

[미디어피아] 황인성 기자= 청소년 도박 문제로 고민하는 교원을 위한 온라인 직무연수 과정을 신설했다.

(사진= 도박문제관리센터).
(사진= 도박문제관리센터).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원장 이홍식, 이하 센터)는 온라인 교원직무연수 과정 ‘청소년 도박문제, 콕콕 짚어 톡톡(Talk, Talk)하자!’에 참고하고자 하는 교원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스마트폰을 활용한 청소년 도박 문제가 점차 사회적 문제로 발현되고 있는 가운데 센터는 초‧중등‧특수학교 교원들의 도박문제 예방 역량 강화를 통해 지도할 수 있는 교원을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번 연수를 마련했다.

이번 연수의 교육과정은 ‘청소년 도박문제의 이해’, ‘법적 책임’, ‘상담 및 의뢰 체계’ 등 총 15차시로 구성됐으며, 온라인을 통해 원거리 연수 학습이 가능하다.

특히, 올해 센터는 연수대상을 학내 상담인력까지 확대하여 더 많은 학교 관계자들이 도박문제 예방인력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을 세워 연수 내용을 강화했다.

‘영화를 활용한 청소년 도박 예방교육’ 수업지도안을 추가해 청소년의 흥미를 유발하고 교육의 실효성도 높였다.

교육부 산하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인증을 받은 연수 과정으로 교육을 이수한 교원은 연수학점(1학점)을 취득할 수 있다.

연수에 참가하고자 하는 교원은 2월 27일부터 한국교육연수원 홈페이지에서 연수 신청을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정혜지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선임(02-740-9043)에게 문의 가능하다.

박애란 센터 예방부장은 “학교 교원들을 도박문제 예방 인력으로 양성함으로써, 학내 도박 위험자 조기발견 및 개입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