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윤교원의 중국 미디어 썰(说)] 티커머스 서비스 출시한 망고TV(芒果TV)의 변신

윤교원 전문 기자
  • 입력 2020.02.24 10: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상치 못한 전염병과의 전쟁으로 인하여 사람들의 이동이 제한되고, 또 다중이 모이는 장소의 접근 자체가 쉽지 않은 상황에서 뉴미디어의 장점을 극대화하는 이런 서비스는 사용자들의 편리성 극대화 뿐 아니라 산업 전체의 발전도 동시에 노릴 수 있는 서비스 모델이다.

망고TV의 스마트 스크린 "신선한 야채" 서비스 출시, 직접 배송을 통한 홈 서비스 포석

최근 망고TV(芒果TV)는 후난IPTV의 "신선한 야채" 직접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망고TV와 해피고(Happi Go, 快乐购)는 후난성의 농장을 통합하고 후난IPTV의 스크린을 통해 "신선한 야채" 직접배달 서비스를 시작했다.

저렴한 가격, 풍부한 제품, 그리고 안전하면서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배송하는 서비스로 일반 대중에게 고품질의 농산품을 고객이 일일이 직접 확인하지 않고도 신선한 야채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망고슈퍼미디어(芒果超媒股份有限公司)의 자회사인 망고TV(芒果TV)및 해피고(Happi Go, 快乐购)는 망고의 생태계를 활용하여 망고TV의 시청자 커버리지와 해피고의 물류 공급망의 장점을 결합 및 이를 활용하여 가입자들이 IPTV의 스크린을 통하여 살펴보고, 선택하고, 배송되는 전 과정을 처리할 수 있다. 

망고TV를 통하여 고객들이 TV시청을 하면서 신선한 야채를 구매할 수 있도록 연결하는 TV 화면 모습, 사진제공=망고TV
망고TV를 통하여 고객들이 TV시청을 하면서 신선한 야채를 구매할 수 있도록 연결하는 TV 화면 모습, 사진제공=망고TV

또한 모바일 스크린을 통하여 지불 문제를 간단하게 해결함으로 사람들의 지불문제에 대한 신뢰도 문제에 대한 염려를 해결하고, 후난IPTV(湖南省IPTV)의 스크린을 통하여 홈서비스를 위한 새로운 시도를 하면서 IPTV 산업의 발전을 위한 새로운 민생 서비스 모델이 만들어진 것이다. 

동시에, 후난IPTV(湖南省IPTV)의 망고TV는 망고인터넷TV(芒果互联网电)와 같은 대형 스크린 단말기에 스마트 홈라이프 서비스를 완벽하게 배치하여 다양한 입체적인 새로운 미디어 플랫폼을 만들고 전염병과 장기간의 전쟁을 수행할 충분한 준비가 완비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후난IPTV의 "신선한 야채" 서비스 출시, 전염병과의 전쟁에 안전한 먹거리 제공 기능 수행

망고TV(芒果TV)와 해피고(快乐购)가 연합하여 후난IPTV(湖南省IPTV)의 “신선한 야채(新鲜菜)” 직접 배송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망고TV와 해피고는 사용자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았다. 야채를 주문하는 전체 과정은 간단하고, 편리하며 빠르게 처리가 가능하다.

사용자는 TV를 시청하면서 TV화면 하단에 있는 QR코드만 스캔하면 약 20위안의 가격에 약 500그램의 야채를 TV를 보면서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다. 모든 야채는 주문과 즉시 현지 농장에서 배송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배달된 모든 야채는 신선하고 무공해 상품임이 보장되며, 모든 제품은 엄격하게 관리되고, 선별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신선한 야채" 서비스는 후난성에서 고품질의 신선한 야채 재배 농장과 전문 유통팀이 결합하여 현장에서 직접 신선한 야채를 제공한다. 후난IPTV의 "신선한 야채" 전용 페이지(화면)에서 사용자는 신선한 야채 수확 및 유통의 전체 과정을 볼 수 있다. 

모든 채소의 안전함과 신선도를 보장하기 위해 농장에서 직접 공급되며, 과정 전반에 걸친 비접촉식 배송은 안전하고 편리하며 위생적인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유통 과정에서 선별 담당자, 유통 담당자 및 유통 차량을 철저히 소독하여 시민의 손에 전달되는 모든 채소가 신선하고 안전하도록 보장하고 있다.

이 뿐 아니라 가정방호용품등 전문분야의 제품도 후난IPTV에서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것으로 알려졌다. 

TV화면을 통하여 농장의 모습을 직접 살피면서 고객들은 신선한 야채를 주문할 수 있다. 사진제공=망고TV
TV화면을 통하여 농장의 모습을 직접 살피면서 고객들은 신선한 야채를 주문할 수 있다. 사진제공=망고TV

홈 서비스등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를 위해 IPTV 서비스의 진화 추진

전염병과의 전쟁 수행 기간 동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선한 채소" 서비스 외에도 망고TV는 "다양한 채널, 지역적 특성을 활용한 전문 서비스, 시민들의 높은 신뢰도” 등의 장점을 충분히 활용하고, 가정의 거실에 있는 대형 스크린을 활용한 교육, 스포츠, 음식, 건강 등의 분야에서 포괄적인 서비스 정책을 수립하고, 사용자들에게 전염병과의 전쟁기간 동안 방역을 위한 서비스, 즉 학습과 생활 등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들을 제공했다.

전염병 예방 기간 동안 온라인 교육 및 스포츠 콘텐츠 배포가 시작된 후, 망고TV의 스마트 대형 스크린 비즈니스는 식품, 피트니스 및 자동차와 같은 더 많은 가족 생활 서비스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망고요리(芒果美食) 및 망고자동차(芒果汽车)와 같은 다양한 스마트 가족 생활 서비스를 창출하고 있다. 

망고TV는 스마트 대형 화면에서 포괄적이고 다양한 홈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용자에게 다양하고 개인화된 고품질 영상 서비스 및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고 새로운 스마트 홈 라이프 모델을 만들 계획이다. 또한 후난IPTV 스마트 홈 서비스 모델은 전국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동시에 계획하고 있다. 
예상치 못한 전염병과의 전쟁으로 인하여 사람들의 이동이 제한되고, 또 다중이 모이는 장소의 접근 자체가 쉽지 않은 상황에서 뉴미디어의 장점을 극대화하는 이런 서비스는 사용자들의 편리성 극대화 뿐 아니라 산업 전체의 발전도 동시에 노릴 수 있는 서비스 모델이다.

한편, 후난IPTV(湖南省IPTV)는 전용선을 활용한 IPTV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망고TV(芒果TV)는 OTT 서비스를 주로 하는 서비스이며, IPTV와는 다는 전용 셋탑박스를 사용하고, 퍼블릭(Public) 인터넷을 상요한다. 또한 망고인터넷TV(芒果互联网电)는 모바일이나 인터넷 사이트를 통하여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윤교원 대표 / ㈜한류TV서울 kyoweon@naver.com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