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말산업고, 학생 취업 문 넓힌다

안치호 기자
  • 입력 2020.02.21 15: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말산업고등학교, 학생 취업 폭 넓히기 위해 승마장 8곳과 업무협약 체결
선진 승마장 현장실습으로 말산업 다양한 분야 교육 경험과 기회 제공

[미디어피아] 안치호 기자= 한국말산업고등학교(교장 김경희)는 학생들의 취업 폭을 넓히기 위해 승마장을 찾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라남도 장흥군 대덕읍에 위치한 전남 유일의 말 산업 전문인력 양성학교인 한국말산업고등학교는 2월 11월부터 13일까지 김경희 교장을 비롯한 교원들이 8곳의 새로운 취업처를 발굴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업무협약을 맺은 곳은 기존의 학교와 인연이 없던 새로운 승마장으로 교원들은 승마장 인력 채용 규모와 조건을 탐색하고 지역 학생들에게 필요한 현장 직무능력 수요를 알아보는 데 주력했다.

협약을 맺은 곳은 분당승마클럽, 신갈승마클럽, 에스라인승마장, 블루홀스승마센터, 용인씨씨승마클럽, 레포필드승마장, 승마클럽영풍, 태산승마클럽으로 경기도와 충청도 일원에 있는 승마장 8곳이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지역 학생들의 취업 폭이 넓어졌으며 선진 승마장의 현장실습을 통한 말산업의 다양한 분야에 대한 교육 경험과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김경희 교장은 “말산업육성과가 활성화하고 발전하려면 우리 지역도 말산업특구 지정이 선결될 필요가 있다”며, “말산업 전문인력기관의 학교장으로서 이번 방문이 말 관리를 기본으로 한 승마, 말장구 디자인, 승마장 경영 및 서비스 등 학교 교육과정에서 다루어야 할 영역을 새롭게 발견하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한국말산업고등학교는 학생들의 취업 폭을 넓히기 위해 승마장 8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제공= 한국말산업고등학교).
한국말산업고등학교는 학생들의 취업 폭을 넓히기 위해 승마장 8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제공= 한국말산업고등학교).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