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니어 마케터가 들으면 좋을 팟캐스트

현웅재 전문 기자
  • 입력 2020.02.11 09:50
  • 수정 2020.02.12 12: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렌드와 각종 리포트를 알고 싶다면 팟캐스트를 부담없이 들어보자

마케팅 리그전 마케팅빅리그 로고
마케팅 리그전 마케팅빅리그 로고

아! 그 보고서 어디 있지?
요즘 젊은 친구들 트렌드가 뭘까?
새로운 마케팅 기법이 있다는데 바로 알 수 없을까?
요즘 동영상 트렌드는 어떻지?

지금 돌이켜보면 사회생활을 막 시작했을 때 기획파트나 마케팅파트에서 저런 고민을 참 많이 했었다. 라떼는말이야(나 때는 말이야) 까지는 아니어도 지금도 비슷한 고민들을 주니어 마케터, 주니어 기획자들은 어디선가 하고 있을 것이다.

물론 유튜브도 있고 구글링도 있다. 그러나 공평하게도 신은 모든 인간에게 24시간만 허락했다. 좀 더 효율적인 방법이 없을까? 하고 방법을 찾고 있을 주니어들에게 요즘 유튜브 못지않게 팟캐스트도 그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예전 라디오를 들을 때처럼, 길가다가, 출근길에, 퇴근길에 들을 수 있는 팟캐스트가 유행이다. 주니어가 들으면 좋을 팟캐스트 몇개를 추천한다.

#마케팅빅리그

마케팅빅리그는 마케팅 뿐만 아니라 마케팅 트랜드를 알 수 있는 리포트들, 각 분야의 트렌드세터들, 실무자들을 게스트로 초청해서 녹음한 에피소드들이 인기다. 올해 들어서는 핀터레스트, 푸드테크, 뉴트로 등의 떠오르는 주제들을 주로 다루고 있다. 대한민국 MZ세대들을 이해하는 코드들을 녹인 에피소드와 그들에게 다가가기 위한 알기쉬운 포인트들도 이야기하고 있다. 

90년대생이 온다의 저자 임홍택님의 에피소드들도 그 트렌드에 맞추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스테디셀러 에피소드이다. 최근에는 각 MC가 개인 또는 유닛 형태로 컨텐츠들을 만들고 있어 마케팅 콘텐츠의 다양성을 넓혀가고 있다. 

#언슬조(언니들의 슬기로운 조직생활)
사원에서 부장까지 조직생활 희로애락을 각 직급에 맞게 구성한 방송인데 그 재미가 쏠쏠하다.

#트렌드리더스
요즘처럼 사회변화가 빠를수록 그 흐름을 파악하는 나침반역할을 하는 트렌드 전문 방송이다.

#여행라디오
여행에피소드에서 사람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토리를 듣을 수 있다. 회사일이나 직장을  잠시나마 팟캐스트로 떠나 휴식을 취하며 대리만족할 수 있는 방송이다.

퇴근길에 재미난 유튜브도 좋지만 오늘은 팟캐스트의 세계에 한번 빠져서 동료들 사이에서 인싸가 되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