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도박문제 해결 위한 상담 지원 서비스 개시

황인성 기자
  • 입력 2020.02.10 15: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박문제자 본인 및 가족 위한 2개 과정 운영

[미디어피아] 황인성 기자=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서울센터가 도박문제자와 가족들을 위한 상담 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

ⓒ미디어피아 황인성
ⓒ미디어피아 황인성

이달 개시한 지원 서비스는 올해 12월까지 ‘도박문제자 본인’과 ‘도박문제자 가족’을 위한 2개 과정으로 나눠 시행된다.

매주 수·목요일 2시간 동안 집단상담 방식으로 진행되며, 기초-심화-성장 3단계로 구성된다.

도박문제자를 위하는 기초과정은 단도박 동기를 강화하며, 심화과정은 재발 방지를 위한 스트레스 관리, 관계 회복을 위한 사회기술을 다룬다. 성장과정은 도박을 대체할 여가활동으로 음악을 활용한 예술요법 등을 소개한다.'

또한, 도박문제는 문제자 본인뿐 아니라 가족들의 도움이 필요하다는 점에 착안해 가족을 대상으 도박문제 대처법을 배우는 기초과정과 그간의 회복 경험을 점검하는 심화과정, 음악을 통한 심리 치유를 도모하는 성장과정으로 이뤄졌다.

재정·법률 서비스는 강의식 교육과 대면이나 전화를 통한 개별상담으로 진행된다.

도박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은 누구나 서울센터 프로그램에 수시로 참여할 수 있으며, 대표전화(02-740-9100)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도박문제관리센터는 도박문제 예방 및 치유·재활을 위한 공공기관으로, 누구나 365일 24시간 헬프라인(1336)을 통한 전화상담이나 넷라인(netline.kcgp.or.kr)을 통한 채팅상담을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