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교원의 중국 미디어 썰(说)] 전염병과의 인민전쟁을 위한 시진핑 주석의 요구
  • 후원하기
[윤교원의 중국 미디어 썰(说)] 전염병과의 인민전쟁을 위한 시진핑 주석의 요구
  • 윤교원 전문 기자
    윤교원 전문 기자 kyoweon@naver.com
  • 승인 2020.02.10 08: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염병 예방통제는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진행되어야 하고, 모든 인민들의 공동 전쟁이며, 과학적 지식에 의거한 퇴치 작전이다.

전염병과의 전쟁은 과학적인 예방퇴치로 일관하자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 상황이 발생한 이래, 시진핑 총서기는 일련의 중요한 지시를 내리고 수차 회의를 소집해 전염병 예방 통제 사업을 검토, 자원의 명확한 배치, 그리고 관련한 분명한 요구사항들을 제시했다. 총서기는 “과학적 예방퇴치”를 여러번 강조하며 총성 없는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중요한 지시를 하달했다. 
 

바이러스에 대한 실험을 거듭하고 있는 연구진들의 모습, 사진제공=CNR
바이러스에 대한 실험을 거듭하고 있는 연구진들의 모습, 사진제공=CNR

인류의 긴긴 발전사를 되돌아보면 인류 진보와 발전의 중요한 동력원이었던 과학은 줄곧 우리가 각종 중대 질병을 이겨내는데 가장 강유력한 무기로 작용했다. 

이번 전염병 예방통제 과정에서 다양한 과학기술 요원들이 여러 기술을 전염병과의 전쟁에 활용하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검사 및 연구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면서 바이러스 유전자의 염기서열을 밝혀내는 키를 찾아냈으며, 바이러스 실험실내 빠른 배양에 성공하고 효과적인 치료제 연구개발에 힘쓰며, 바이러스와의 전쟁에서 최종 승리를 거두는 기반을 마련했다. 

당면한 전염병 예방통제를 위한 전쟁은 현재 여전히 교착상태에 처해있다. 계속해서 과학적 무기를 잘 활용하고, 과학적인 모든 방법들을 전반적인 전염병 예방퇴치 과정에 적절하게 활용하여 최후 승리를 확보하는데 필요한 버팀목을 제공해야 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복잡한 상황에 직면한 우리는 반드시 과학기술 연구를 통한 퇴치를 위한 강도를 높이고 바이러스의 원천을 과학적으로 입증하며 전염원과 전파경로를 확실하게 밝혀내고 바이러스의 변형 상황을 주의깊게 살피면서 실시간으로 예방통제 전략과 조치를 검토해야 한다. 
 

유령도시로 변해버린 중국 대부분의 도시, 그러나 철저한 방역 작업은 계속되고 있다. 사진제공=CNR
유령도시로 변해버린 중국 대부분의 도시, 그러나 철저한 방역 작업은 계속되고 있다. 사진제공=CNR

당면 가장 시급한 과제는 당중앙의 결심과 자원의 적절한 배치하에 전국의 단일계획과 각지의 연동성을 강화하고 과학기술연구 분야의 역량을 집중시켜 과학기술 연구와 임상 협력을 꾸준하게 추진하며, 백신과 유효한 치료제 연구개발을 중심으로 바이러스와의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는 핵심 요소를 확보하는 것이다. 

우리는 과학적인 태도로 실사구시하며 전염병상황을 전면적이고 정확하게 연구 및 판단하고 효율성 있는 조치를 취해야 한다. 시진핑 총서기는 “정세를 과학적으로 판단하고 전염병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할 것”을 거듭 요구했다. 

전염병 예방통제는 반드시 과학정신으로 무장하고, 전염병 상황의 변화를 지속적으로 관찰하며 예방통제 사업 절차를 철저하게 준비하여 전염병 관찰, 선별조사, 조기경보, 환자 수용치료등 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며 조기발견, 조기보고, 조기격리, 조기치료를 철저하게 실행해야 한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수칙들을 홍보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CNR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수칙들을 홍보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CNR

정월 대보름 이후 우리는 또 한차례 역귀성의 최절정기를 맞이하게 된다. 관련 부문은 차질없이 계획하고 주도면밀하게 자원들을 배치하며 절대 준비없이 작전에 임해서는 안되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전염병 예방통제 사업의 효과를 극대화하여 전염병이 만연한 이 상황을 통제해야한다. 
 
우리는 과학지식 보급을 강화하고 과학적 자질을 극대화하며, 과학적이고 이성적인 사회 심리를 부단히 함양해야 한다. 전염병 상황 예방통제에서는 모든 사람이 전쟁의 최일선에 서있는 상황이다. 요행심리, 해이함은 금물이다. 그렇다고 과도한 불안정서를 가져서도 안되고 갈팡질팡해서도 안된다. 

과학적으로 인식하고 이성적으로 판단해야 한다. 최근 전병병 상황과 관련해 인터넷에서 일부 가짜 뉴스들이 떠돌고 있다. 심지어 한 때 불안함에서 비롯된 매점매석 현상도 나타났다. 관련 부문, 주요 미디어들은 전염병상황 예방통제 지식 홍보와 보급을 강화하는데 집중해 대중들이 과학적으로 스스로에 대한 보호를 강화하고 타인을 구조하는데 적극 협조해야 한다. 

한편 이 시기를 계기로 사회에서 과학을 활용하고 과학을 신뢰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며, 불안요소를 효율적으로 최소화하며, 공황심리를 해소시켜 전염병 예방통제의 탄탄한 방어선을 구축해야 한다.

전염병 예방통제는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진행되어야 하고, 모든 인민들의 공동 전쟁이며, 과학적 지식에 의거한 퇴치 작전이다.

우리는 과학적 자세를 통하여 과학적인 입장과 방식으로 전염병 예방통제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며, 예방통제를 위한 다양한 준비를 통하여 하루빨리 바이러스를 물리쳐야한다. 

윤교원 대표 / (주)한류TV서울 kyoweon@naver.com

여러분의 후원이 좋은 콘텐츠와 정의로운 사회를 만듭니다.
  • 1,000
    후원하기
  • 2,000
    후원하기
  • 5,000
    후원하기
  • 10,000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