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항서가 이끈 베트남 U-23 대표팀, 북한에 역전패···조별 최하위 고배

황인성 기자
  • 입력 2020.01.17 13: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조 1위 한국 대표팀, 오는 19일 D조 2위 요르단과 한판 대결
베트남 현지 매체, 조별 탈락에 대한 아쉬움 드러내

[미디어피아] 황인성 기자= 박항서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베트남 23세 이하 축구대표팀이 북한에게 역전패 당하며 사상 첫 올림픽 진출에 실패했다.

(사진= 연합뉴스).
(사진= 연합뉴스).

베트남 U-23 축구대표팀은 16일 태국 방콕의 라자망갈라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조별리그 D조 3차전에서 북한에 1-2로 역전패했다. 사상 첫 올림픽 진출의 희망을 품고 대회에 임했으나 조별 최하위라는 고배를 피해갈 수 없었다.

같은 시간 태국 부리람 스타디움에서 열린 D조 최종전에서는 아랍에미리트(UAE·승점 5·골득실+2)가 요르단(승점 5·골득실+1)과 1-1로 비겼다.

결과에 따라 골득실에 앞선 UAE가 D조 1위를 차지했으며, 요르단이 2위, 북한이 3위를 차지했다. 베트남은 이날 쓰라린 패배 결과를 포함해 2무 1패(승점 2)에 그쳤다.

D조 조별예선 결과에 따라 C조 1위로 8강에 진출한 김학범 감독의 대한민국 U-23 대표팀은 오는 19일 오후 7시 15분(한국시간) 태국 랑싯의 탐마삿 스타디움에서 D조 2위 요르단과 준결승 진출을 놓고 대결을 펼친다.

한편, 베트남 현지 매체들은 탈락 소식을 전하며,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온라인 매체 VN익스프레스는 “베트남 U-23 대표팀이 북한에 패해 AFC 챔피언십 조별리그에서 탈락했다”며, “박항서호가 2년 전에 달성한 준우승을 재현해주길 기대한 많은 축구 팬들을 낙담하게 했다”고 보도했다.

또한, 다른 온라인 매체 징도 “박항서호가 열심히 뛰었지만 북한에 1-2로 역전패해 탈락했다”고 소식을 전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