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 페어 부산 2020’, 7월 10~12일 벡스코 개최

이창호 전문 기자
  • 입력 2020.01.15 11: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 일러스트, 퀼트, 굿즈 기획전 열어
3월 13일 조기신청 마감…최대 30% 할인

부산·경남 지역 최대 규모의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 페어 부산 2020’이 오는 7월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매년 서울과 부산에서 연 2회 개최되는 핸드메이드 전문 전시회인 ‘K-핸드메이드 페어’는 개최 10주년이 되는 올해 더욱 다채로운 부대행사와 특별 기획전을 운영한다. ‘K-핸드메이드 페어 부산 2020’에서는 지난 10년간 대한민국 핸드메이드 산업의 전통과 역사를 이끌어온 작품을 돌아보고, 새로운 10년을 이끌어갈 트렌디한 핸드메이드 작품을 한자리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수년간 ‘K-핸드메이드 디자인 라운지’에서 활약한 아티스트들을 오프라인에서 만날 수 있는 ‘디자인 라운지 회원 특별전’이 진행된다. K-핸드메이드 디자인 라운지는 국내 최초의 핸드메이드 플랫폼으로, 아티스트의 작품을 무료로 전시하여 전 세계에 작품을 알릴 수 있는 온라인 전시공간이다.

디자인 라운지 회원 특별전에서는 디자인 라운지 회원부스를 신설하여 아티스트의 취향을 100% 반영할 수 있는 취향 저격 전시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아티스트가 직접 전시공간을 만들 수 있는 부스로서 독자적인 개성을 드러내기에 최적화된 부스 타입이다. 단순하게 화려하거나 예쁜 공간을 추구하는 것을 넘어 작품의 독자성을 실현한다. 아티스트 또는 업체의 이미지를 가시적인 형상으로 전환시키는 비주얼 마케팅의 일환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러한 마케팅은 바이어가 제품을 탐색한 뒤 구매로 연결하는 과정을 더욱 쉽고 간편하게 만들어준다.

K-핸드메이드 페어 주최 측은 디자인 라운지 회원부스에 효과적인 디스플레이 방법을 제안하기 위해 지난 1월 11일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된 일본 최대 핸드메이드 전시회 ‘Handmade in Japan Fes’를 참관했다. 참관 자료를 바탕으로 디자인 라운지 사이트와 K-핸드메이드 페어 공식 SNS를 통해 디자인 라운지 회원 부스 디스플레이 예시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다.

'K-핸드메이드 디자인 라운지' 회원 작품
'K-핸드메이드 디자인 라운지' 회원 작품

 

유명 일러스트레이터들이 대거 참가하는 ‘K-일러스트레이션 페어 부산 2020’도 동시 개최된다. 지난해 7월 행사에서 큰 화제가 된 프로그램으로 다시 한 번 관람객의 눈을 즐겁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매년 유망 아티스트들을 발굴하여 작품을 대중에게 홍보하고, 전문가 및 유명 작가들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해 왔다. 다양한 매체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작가들을 적극 홍보하고, 일러스트레이션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퀼트 특별 기획전’은 일상 속 실용성과 아름다움을 함께 갖춘 대한민국 퀼트 산업의 가치를 소개하는 전시이다. 국내외 퀼트 작가들과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관람객들은 퀼트 공예, 작품, 소품에서부터 퀼트 원단, 부자재, 패키지 등에 이르는 다양한 퀼트 관련 품목을 한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다.

떠오르는 유망 산업으로 자리잡은 굿즈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굿즈(Goods/MD) 특별 기획전’도 선보일 예정이다. 굿즈(Goods)란, 특정 브랜드, 연예인, 캐릭터 등과 관련된 파생 상품이다. 기술의 발달로 제품의 기능성이 상향 평준화되고 스토리텔링의 중요성이 커지게 되면서 콘텐츠를 품고 있는 굿즈 상품의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팬아트, 연예인, 브랜드, 캐릭터, 방송, 웹툰, 영화, 스포츠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제작된 핸드메이드 소품에서부터 문구류, 화장품, 의류, 전자제품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굿즈 상품들을 만날 수 있다.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 페어 부산 2020’ 사무국에서는 현재 참가업체를 모집 중이다. 3월 13일(금)까지 조기신청 기간으로 최대 3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 팩스 등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이창호 전문기자 mice8520@gmail.com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 페어 부산 2019' 전시장 전경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 페어 부산 2019' 전시장 전경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