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내 원인불명 폐렴 증상자, 중국과 무관

안치호
  • 입력 2020.01.11 16:57
  • 수정 2020.01.12 00: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병관리본부, 국내 발생한 중국 원인불명 폐렴 증상자 중국 폐렴과 관련 없다고 밝혀
폐렴 증상자 코로나바이러스 음성…사람 간 전파 사례가 확인되지 않아 현재 대응 수준 유지

[미디어피아] 안치호 기자= 질병관리본부는 국내에서 발생한 '중국 원인불명 폐렴' 증상자는 중국 폐렴과는 관련이 없다고 밝혔다.

질병관리본부는 1월 11일 중국 우한시를 방문한 뒤 폐렴 증상을 보인 환자를 대상으로 '판 코로나바이러스'(Pan-Coronavirus) 검사를 시행한 결과 중국 우한시 폐렴의 원인 병원체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과는 관련이 없다고 했다.

중국 우한시 위생건강위원회는 원인 불명 폐렴 환자 41명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을 확인했다고 밝힌 바 있으며 사망자 1명이 발생했다.

판 코로나바이러스 검사는 모든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것으로 패렴 증상을 보인 환자는 음성이 나왔다. 이는 원인을 현재로서는 알 수 없지만,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돼 폐렴에 걸린 것은 아니란 의미다.

이번 검사 결과에 따라 질병관리본부는 증상자의 주치의를 포함한 전문가 논의를 통해 증상자를 퇴원시키기로 하고 접촉자에 대한 모니터링을 종료했다. 사람 간 전파 사례가 확인되지 않았으며 1월 3일 이후 추가 발생이 없는 점을 고려해 검역 조치 등은 현재 대응 수준을 유지하기로 했다.

질병관리본부는 국내에서 발생한 '중국 원인불명 폐렴' 증상자는 중국 폐렴과는 관련이 없다고 밝혔다(사진= 연합뉴스).
질병관리본부는 국내에서 발생한 '중국 원인불명 폐렴' 증상자는 중국 폐렴과는 관련이 없다고 밝혔다(사진= 연합뉴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