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핀터레스트로 보는 2020 글로벌 트렌드

현웅재 전문 기자
  • 입력 2019.12.31 18:20
  • 수정 2020.02.12 12: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로 보는 2020 전세계 핫한 트렌드

 

오늘까지 2020트렌드 관련 리포트를 보니 무려 수십종에 달하는 리포트들이 쌓여 있었다. 하지만 제대로 읽은 리포트는 몇개가 안되고 전부 취합하기도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그러다 반가운 사이트를 보게 되었다. 바로 핀터레스트이다. 2020년에 전세계 사람들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살아가는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사이트가 열렸다.

참고로 핀터레스트는 디자이너나 기획자들이 디자인하거나 기획할 때 참고를 많이 하는 이미지형 소셜미디어이다. 

한가지 주의 할 것이 있다. pinterest100.com 에 들어가면 헤어나오지 못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카테고리마다 보물창고가 열리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전체 목록은 아래와 같은 10가지이다.

Beyond binary
Conscious consumption
Finding balance
home hub
Internationally inspired
Pampered pets
Re-wilding
Responsible travel
Space everything
90s rerun

10가지 주제를 관통하는 키워드는 크게 힐링과 뉴트로이다. 5G시대에 사람들과의 네트워크는 디지털이라는 수단으로 극도로 가까워졌지만 행복하고픈 마음은 채워지지 못한 것 같다. 

그래서 자연과 더 가까워지려고 하고 예전의 행복했던 시절을 추억하려는 것 같다. 그 대표적인 주제가 Re-wilding 이다. 호수 낚시를 즐기고 돌을 모으고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여행을 가고 허치스 토끼를 기른다. 그리고 집안 안팎을 자연과 가까운 꾸민다. 

다음은  90s rerun 이다. 우리나라도 한참 뉴트로 유행의 중심에 있다. 이는 우리나라만의 현상은 아니었다. 90년대 만화, 힙합, 빅로고의 브랜드들 심지어 꽈베기 머리끈까지 90년의 문화가 이렇게 공감될지 몰랐다. 

위 10가지 주제별로 세부 카테고리가 나누어 지는데 작년대비 관련 이미지가 몇%증가 했는지도 살펴볼 수 있고 중간 중간 이런 이미지들이 유행하니 이런 분야의 기업들은 관련 비즈하는 팁들도 소개하고 있다. 예를 들면 기업 브랜드 런칭파티 컨셉을 90년대 힙합 패션 스타일로 하면 좋다. 등이 있다.

더 자세한 이야기는 팟캐스트 마케팅빅리그에서 들을 수 있다. 마케팅빅리그는 팟빵, 네이버 오디오클립, 애플 팟캐스트, 팟티 등에서 찾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