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9청주시 신규 임용예정자 교육

정문섭 전문기자
  • 입력 2019.12.15 19:29
  • 수정 2020.02.21 09: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가치 확립이 먼저다'

 

공직가치의 원대한 꿈을 실천하자

2019 청주시 신규 임용예정자 교육

에이플러스성공자치연구소 주관 진행
 

공직가치의 원대한 꿈을 멋지게 실천하겠습니다.”

2019 청주시 신규 임용예정자에 대한 교육이 12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청주 세종스파텔 대연회장에서 65명의 임용예정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되고 있다.

첫날은 성공자치연구소 정문섭 대표의 공직자와 함께 한 30을 주제로 공직가치 확립 교육에 이어 청주시청 박경동 주무관의 청렴교육과 성진아 주무관의 공인관리 정보공개 교육, 이열호 청원구청장의 보고서 작성 특강을 들었다.

수강생들은 또한 전종현 성공자치연구소 부소장의 ‘UCC 팀미션을 주제로 조별로 공직가치실현의 꿈을 담은 UCC를 밤늦게까지 만들면서 공직가치의 가슴에 새기며 설레는 꿈을 다졌다.

이튿날에는 2M커뮤니케이션 최윤희 대표의 친절이 경쟁력이다를 주제로 민원인을 대하는 친절능력을 함양시켰으며, 봉광수 청주시청 교통정책과장의 선배공무원의 조언’, 이익열 하브루타 선교회 대표의 스트레스 관리 및 자기변화 교육에 이어 각 조별로 밤새 애써 제작한 UCC영상에 대한 발표 시간을 가졌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마지막 강사로 등단해 청주의 역사와 미래를 주제로 청주시가 발굴하고 소중한 문화재로 다듬어온 청주의 찬란한 역사와 문화를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설명해 임용예정자들의 눈과 시선을 사로잡았다.

한편 임용예정자들은 마지막 날 연초장 건물을 새롭게 변신한 청주시 내덕2동에 위치한 문화제조창C와 국립현대술관 청주관, 그리고 상수도사업본부를 돌아볼 예정으로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