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세먼지 해결 위해 국민 아이디어 듣는다

안치호 기자
  • 입력 2019.12.15 15: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국가기후환경회의, 기술 자문단 구성해 미세먼지 국민 아이디어 검토
국가기후환경회의 홈페이지서 미세먼지 문제 해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 누구나 제안 가능

[미디어피아] 안치호 기자= 미세먼지 문제 해결과 관련한 국민 아이디어를 검토하는 기술 자문단이 12월 15일 활동을 시작한다.

대통령 직속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국가기후환경회의는 미세먼지 문제 해결과 관련한 국민 아이디어를 검토하는 기술 자문단을 본격적으로 가동한다.

기술 자문단에는 녹색기술센터, 국가과학기술연구회, 특허정보진흥센터,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 전문 기관이 참여하며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는 국가기후환경회의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제안할 수 있다.

반기문 위원장은 "미세먼지 문제는 국민의 역량을 결집해야 하는 절체절명의 과제"라며, "국민이 보유하거나 개발한 아이디어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창구가 생겼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대통령 직속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국가기후환경회의'는 기술 자문단을 가동한다(사진 제공= 국가기후환경회의).
대통령 직속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국가기후환경회의'는 기술 자문단을 가동한다(사진 제공= 국가기후환경회의).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