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수 겸 프로듀서 진보, "방탄소년단 정국 보컬 표현력, 캐치해서 구현해 내는 능력 무척 인상적" 극찬

이원정 기자 기자
  • 입력 2019.11.17 18: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피아=이원정 기자 기자]

방탄소년단 메인보컬 정국의 보컬 능력을 극찬하는 유튜브 영상이 지난 13일 전세계 SNS를 뜨겁게 달구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영상은 유튜브 'MIND THE GVP' 채널에 업로드 된 '달리는 기차에서 뛰어내릴 수 있을까? 가수 진보의 이야기(Feat. 방탄소년단) | THE DEEP CUT'이란 제목으로 가수이자 프로듀서 '진보'가 인터뷰한 영상이다.

진보는 '한국대중음악상'에서 '최우수 알앤비소울 노래상' 을 받은 경력이 있는 가수이자 프로듀서로 방탄소년단과 3∼4년 전 곡 '여기봐'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앨범 3개를 가족같은 분위기로 작업해오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진보는 '날 놀라게한 멤버'란 질문에 "BTS의 정국 같은 경우, 내가 만든 '데모'를 다른 팀이나 가수들이랑 작업할 때 엄청 어려운 노래를 만드는 것은 아니지만 내 스타일이 있다 보니 실제 음반이 나왔을 때 그것을 80% 정도만 구현하는 경우가 많았다"며 "근데 정국은 완전히 거의 모창처럼 다 캐치해서 하더라. 그래서 듣는 귀랑 그걸 표현해내는 기술이 엄청나다고 생각했다"고 당시의 놀라움을 그대로 전했다.

또 "유독 생각나는 건 정국의 보컬 표현력, 그걸 캐치해서 구현해 내는 능력이 무척 인상적이었다"고 전문가가 직접 극찬한 사례에 높은 신뢰도와 팬들의 격한 공감도 이어졌다.

북미매체 코리아부는 이같은 소식을 전하며, K-Pop 프로듀서의 입장에서 본 진보는 정국이 보컬로서 "진정한 재능"을 가지고 있다고 칭찬하면서 잊을 수 없는 감동을 공유했다고 전했다.

"정국은 듣는 귀가 예리하고, 자신에게 요구되고 있는 것을 100% 소화해 내는 훨씬 더 인상적인 가창력을 가지고 있다. 진보에게 있어 그는 들은 것을 잡아 자신의 색깔로 다시 표현하는 정국의 능력에서 큰 잠재력과 가치를 발견하였다."라고 게재하며, 그의 청음 능력과 보컬 능력에 대해 진보의 인터뷰를 인용하며, 극찬했다.

더불어, 정국이 보컬로서 가지고 있는 이 재능은 아미들에게 오랫동안 뚜렷하게 드러나 왔다고 밝히며, "그의 목소리는 많은 팬들에게 방탄소년단 사랑의 출발점이다.  그는 그의 비주얼만큼이나 천상의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라고 전해 방탄소년단 메인보컬로서 정국이 가진 재능과 능력을 재입증 시켰다.

한편 방탄소년단 앨범 2장이 최근 미국 빌보드 차트에 재진입한 데 이어 차트를 동시 '역주행'했다.

12일(현지시간)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이들의 '맵 오브 더 솔: 페르소나'(MAP OF THE SOUL: PERSONA)는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136위를 차지했다.

지난주 149위 때보다 13계단 상승한 순위다. 이 앨범은 2주 전 차트에 84위로 재진입한 뒤 순위가 떨어졌지만 이번 주 다시 상승세를 보였다.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도 같은 차트 155위를 기록하며 지난주 165위보다 10계단 뛰어올랐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