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간편건강대용식 그래놀라39 “달콤하지만 설탕 없어 다이어트 간식 안성맞춤”

하승범 전문기자
  • 입력 2019.11.13 17:54
  • 수정 2020.01.07 17: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탕없는 과자공장, 단백질이 탄수화물보다 많은 프로틴 그래놀라39 출시

과체중인 한국인 남성이 매년 늘어나고 있다. 지난달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가 발표한 ‘2018년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인 남성의 비만 유병률은 42.8%로 2008년 35.3%에 비해 약 7.5%포인트 증가했다.

전문가들은 급격히 많아지고 있는 비만을 예방하기 위해선 설탕 섭취를 유의하라고 조언한다. 설탕이 곧 비만을 일으키는 주범이라는 연구 때문이다.

단맛이 강한 설탕은 혈당을 급상승시키는 데 급격히 오른 혈당을 낮추려고 우리 몸은 인슐린을 분비한다. 이 과정이 반복되면 설탕이 지방으로 축적되기 쉬워지고 곧 비만으로 이어질 가능성을 높인다.

설탕의 유해성을 알면서도 익숙해진 단 맛을 끊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올해 7월 기능성 제과∙식품 스타트업 기업 ㈜설탕없는 과자공장(대표 오세정)은 이 같은 고민을 해결해줄 간편대용식인 ‘그래놀라39(애플)’를 출시했다.

그래놀라39는 설탕 없이 달콤한 맛을 내면서도 단백질 함량 비율은 39%까지 끌어올린 고단백 제품이다. 출시 초반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달성률 540%를 기록하며 성공적인 런칭을 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설탕없는 과자공장, 간편건강대용식 '그래놀라39'
㈜설탕없는 과자공장, 간편건강대용식 '그래놀라39'

이번에 ㈜설탕없는 과자공장에서 출시한 그래놀라39는 영양학적 측면에서 일반 그래놀라와 큰 차이를 보인다.

시중의 그래놀라 제품엔 오트밀을 바탕으로 밀가루, 옥수수, 꿀 등이 첨가된 형태가 많다. 하지만 그래놀라39에는 설탕과 밀가루, 옥수수가 전혀 들어가지 않았다.

대신 콩가루와 호박씨, 해바라기씨, 아몬드, 호두 등 원물 위주로 배합했다. 향긋한 시나몬 향이 나며 사과분태가 들어가 씹는 맛을 더했다. 설탕 대신 대체감미료인 ‘말티톨’을 넣어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지만 혈당은 상승시키지 않는다.

그래놀라39는 탄수화물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 몸매 관리를 하는 사람에게 더 안성맞춤이다. 40g짜리 한 봉지당 들어있는 단백질 함량은 15.6g으로 탄수화물(12.4g) 함량보다 더 높다. 100g으로 환산할 경우 단백질 함량이 39%에 이른다.

이는 닭가슴살의 평균 단백질 함량인 약 21%보다도 높은 수치다. 시중의 그래놀라 단백질 함량 비율은 6~8%대에 그친다.

㈜설탕없는 과자공장, 간편건강대용식 '그래놀라39'
㈜설탕없는 과자공장, 간편건강대용식 '그래놀라39'

㈜설탕없는 과자공장 오세정 대표는 “그래놀라39 1봉지를 우유 한 팩(250ml)와 함께 먹으면 든든한 한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다”며 “단백질 일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약 42%를 충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래놀라의 주재료인 오트밀은 다른 곡류에 비해 단백질 함량이 2~3배 높다. 또한 옥수수 위주 시리얼의 높은 설탕 함유량을 우려해 그 대안으로 그래놀라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추세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한국 청소년(12~18세)의 하루 평균 당 섭취량은 80.8g에 이른다. 가공식품을 통한 당 섭취량도 58.9g으로 세계보건기구(WHO) 권고량인 50g을 초과했다. 당류에 대한 경각심이 커질 수밖에 없는 상황인 셈이다.

㈜설탕없는 과자공장, 간편건강대용식 '그래놀라39'
㈜설탕없는 과자공장, 간편건강대용식 '그래놀라39'

㈜설탕없는 과자공장은 2016년 당 걱정 없이도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식품을 개발하기 위해 설립한 스타트업이다.

모든 제품에 설탕 대신 대체당을 사용하며 밀가루를 쓰지 않은 머핀, 브라우니, 스콘 등을 판매한다. 서울 영등포구의 20㎡(6평) 매장에서 시작했으나 제품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올해 구로구에 330㎡(100평) 규모의 공장으로 확장했다. 지난달엔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해썹)도 획득했다.

오 대표는 “많은 분들이 제품의 맛과 건강함을 인정해준 덕분에 오랜 연구를 통해 단백질 함량을 높인 제품을 탄생시킬 수 있었다”며 “건강한 간편식을 원하는 직장인, 혈당 걱정 때문에 시리얼을 못 먹었던 당뇨인, 단백질을 맛있게 먹고 싶은 다이어터들에게 적합하다”고 말했다.

㈜설탕없는 과자공장 홈페이지
㈜설탕없는 과자공장 홈페이지

㈜설탕없는 과자공장 홈페이지(sgfree.kr)에서는 그래놀라39 외에도 무설탕 콩쿠키, 단백질 파운드 케이크 등 저탄수화물 고단백 무설탕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마켓컬리에서도 구입이 가능하다 ()

㈜미디어피아 | 하승범 전문기자 | thewithatti@naver.com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