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TNT Latin America, 방탄소년단 지민 소개!

이원정 기자
  • 입력 2019.11.13 16: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피아=이원정 기자]

영화를 비롯 TV시리즈 등의 정보와 영상을 제공하는 'TNT Latin America'가 그룹 방탄소년단을 특집으로 다루며 지민의 업적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현대 무용과 팝핀, 아크로바틱 등 스팩트럼이 넓은 올라운드 댄서인 지민은 방탄소년단의 메인 댄서로 그가 지닌 예술적 표현력으로 보편화돼있는 아이돌들의 훈련된 군무에서 무용적 퍼포먼스까지 가능하게 하며 그룹의 무대를 한 단계 더 승화시켰다.

여기에 지민이 가진 강한​ 몰입력과 아름다운 표현력이 카리스마로 분출되며 시선을 압도하는 것도 빼놓을 수가 없다.

또한 리드보컬 지민은 음색 깡패, 킬링 파트 제조기라 불리며 방탄소년단의 곡에 귀를 녹이는 별 가루 음색과 섹시한 창법으로 방탄소년단의 곡 마다 임팩트를 주고 있다.

‘Becoming a Natural Singer’의 저자이자 보컬 코치인 칼 존 프란츠(Carl John Franz)는 롤링스톤지가 선정한 세계 100대 보컬 중 한 명인 톰 요크(Thom York)를 지민과 가장 유사한 보컬이라 꼽았다.

보컬 트레이닝 플랫폼 ‘SINGR’의 설립자이자 유명 유투버인 저스틴 버크(Justin Burke)는 “그는 정말 놀라운 목소리를 가졌다. 테크닉, 표현력, 적용하는 방식이나 끝음 처리도 놀랍다. 평소 노래와 무대에서의 보컬, 마이크로 전달하는 능력은 각각 익혀야 하는 스킬이다. 지민의 노력에 찬양하고 싶다”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TNT Latin America는 지민의 어린시절 부터 현재까지의 행적과 ​​​그간 방탄소년단의 레전드 무대에서 모두의 시선을 강탈한 지민의 퍼포먼스를 연도별로 소개하며 ​지민의 솔로곡들의 독보적인 기록, ​사랑스러운 미소로 팬들을 사로잡는 매력등을 상세하게 영상으로 편집보도 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이 ‘Make It Right’ 어쿠스틱 리믹스로 전 세계 20개 국가 및 지역에서 1위를 차지했다.  

8일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Make It Right (feat. Lauv) (Acoustic Remix)’는 9일(오전 8시까지 기준) 핀란드, 스웨덴, 사우디아라비아, 싱가포르, 우즈베키스탄, 브라질 등 전 세계 20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지난 10월 라우브(Lauv)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한 ‘Make It Right (feat. Lauv)’ 역시 전 세계 65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1위, 빌보드 ‘핫 100’ 76위를 기록했다. 또한, ‘Make It Right (feat. Lauv) (EDM Remix)’도 공개 직후 전 세계 22개 국가 및 지역에서 1위에 오르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Make It Right (feat. Lauv) (Acoustic Remix)’는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라우브가 피처링에 참여한 ‘Make It Right (feat. Lauv)’를 어쿠스틱 버전으로 편곡한 곡이다. 이 곡은 전자 악기를 최소화하여 어쿠스틱 기타와 베이스, 건반의 합주로 곡의 멜로디를 이끌어 서정적이면서도 감미로운 느낌을 선사한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4월 발매한 MAP OF THE SOUL : PERSONA의 수록곡 ‘Make It Right’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95위를 차지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