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성대결절 원인과레이저수술의부작용’ 기름진 음식 및 커피 탄산음료 등은

김새롬 기자
  • 입력 2019.11.12 01: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대결절

[미디어피아] 김새롬 기자= 한편, 조음과 혀의 위치, 비강음 이상과 연관되어 나타나는 경우는 조음 훈련을 실시한다. 이러한 물리적인 훈련에 반응하지 않거나 치료를 거부하는 경우 수술을 시행하여 결절을 제거한다. 오래된 성대폴립, 성대결절, 성대마비, 후두암 등의 경우에는 수술을 시행하여야 하는 경우가 많다. 대부분의 후두성대수술은 입안을 통하여 간단히 수술할 수 있는데 레이저광선을 이용하기도 한다.

치료했다면 꼼꼼하게 사후관리를 해야 재발하지 않고 오랫동안 건강하게 성대 및 목소리를 유지할 수 있다. 세균 감염으로 인해 성대결절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평소 구강 청결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과도한 목소리 사용을 자제하며 천천히 편안한 톤으로 말하고 미지근한 물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한 기름진 음식 및 커피, 탄산음료 등은 성대 건강에 해로우니 피하는 것이 좋다.

생기는 원인은 반복적으로 강하게 대립되는 점막의 움직임과 강한 호기압에 의하여 발생한다. 성대 남용과 오용은 성대의 기능 장애에 가장 큰 원인이 된다. 계속 말하는 것, 과다하게 웃거나 우는 것, 강한 배경 소음이 있는 장소에서 큰 소리로 말하는 것, 고함이나 소리를 지르는 것 등 이런 모든 것들이 후두의 효율적인 기능에 해가 된다. 또한 권위적으로 말하기 위해 낮은 음도로 계속해서 말하는 것, 흡연이나 음주와 같이 후두의 무리한 사용 등도 성대결절의 원인이 된다.

성대결절에 좋은음식으로는 목관리에 좋은 대추차가 있겠다. 목에 좋은 식품으로 익히 도라지, 배, 유자 등이 유명하다. 그중에서도 대추차는 잦은 목감기 예방에 좋으며, 평상시 목이 약하거나 자주 사용해야 하는 사람에게 추천할 수 있는 식품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