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키토제닉 방탄커피효능,방탄커피부작용,방탄커피만들기’ 키토제닉 식단에서는 물도 중요하다

김새롬 기자
  • 입력 2019.11.11 02: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토제닉

[미디어피아] 김새롬 기자= 키토제닉 식단은 레시피를 잘 짜야한다. 가장 중요한건 지방으로 자연지방 식품, 생선 등 해산물, 육류 등을 섭취하며 탄수화물은 하루 20g미만으로 거의 먹지 않는다. 키토제닉 식단에서는 물도 중요하다. 부작용은 예민해지거나 두통, 불면증이 올 수 있다. 단 것이 땡기기도 하는데 주의해야한다.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쌀밥, 감자 등 곡물은 조심해야한다. 키토제닉 식단이 유명해지면서 온라인 상으로 키토제닉 식단 도시락을 쉽게 구할 수 있게 됐다. 카페에서 탄수화물 함량이 적은 치즈빵이라도 주의해야한다.

다이어트를 하며 식단을 조절할 때 탄수화물 함량을 줄이고, 지방 함량을 늘려 지방 분해가 잘 되는 몸으로 만들는 것이다. 지방은 느리고 일정하게 연소돼 탄수화물처럼 몸에 급격한 변화가 없다. 키토제닉 식단 다이어트로 효과를 본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관심은 커지고 있다.

방탄커피도 인기다. 방탄커피 만들기는 커피1잔, 무염 버터 1~2큰술, 코코넛 오일 최대 2큰술을 준비한다. 커피가 준비되면 코코넛 오일을 넣고 라떼처럼 두꺼운 거품층이 생길 때까지 돌린다. 방탄커피 효능은 뇌졸중과 당뇨병에 걸릴 위험을 낮추며 장내 유익균의 먹이인 폴리페놀을 대량으로 공급한다. 다만 방탄커피 부작용으로 오한, 두통, 멍함, 근육통 등이 있을 수 있다.

레시피가 중요하다. 주로 먹는 음식 쟤료는 버터처럼 자연지방 식품, 육류, 계란, 치즈 등이다. 물도 매우 중요하다. 다만 탄수화물을 하루 20g 미만으로 섭취한다. 부작용은 초기에 두통, 변비 및 소화불량이 심한 입냄새가 나기도 한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