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와대, 문 대통령 퇴임 후 사저 경호 예산 편성

안치호 기자
  • 입력 2019.11.02 16: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퇴임 후 양산행 유력…대선 유세서 "양산 집에서 여생 마칠 것" 언급
청와대 "지역 확정 안 돼…이전 정부 3년 차 때 경호 시설 준비 예산편성“

[미디어피아] 안치호 기자= 청와대가 문재인 대통령의 퇴임 이후 사저를 경호하기 위한 예산을 편성했다.

11월 1일 청와대 등에 따르면 대통령 경호처는 내년도 예산안에 업무시설용 부지 취득 명목의 예산을 편성했다. 예산 규모는 22억 원가량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대통령의 사저를 경호할 경호원들의 숙소 및 근무 시설을 마련하기 위한 예산으로 전해졌다.

문 대통령의 퇴임 후 거처에 대해서는 양산이 될 것이라는 예측에 무게가 실린다. 문 대통령이 퇴임 후 경남 양산 사저에서 생활하겠다는 뜻을 밝힌 가운데 본격적인 양산행 준비가 시작된 것 아니냐는 추측도 나왔다.

앞서 문 대통령은 대선 유세에서 "제 인생이 여기 경남에 있다. 거제에서 태어나 자랐고 창원과 거제의 노동자들이 저를 노동·인권 변호사로 키워줬다"며, "노무현 전 대통령이 여기 계시고 저도 대통령을 마치면 양산 집으로 돌아와 여생을 마칠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다만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문 대통령이 퇴임 후 어떤 지역으로 갈지는 확정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고 대변인은 기자들에게 보낸 공지 메시지에서 이같이 밝히며 "이전 정부에서도 3년 차쯤에는 경호 시설 준비를 위해 예산을 편성했다. 통상적인 절차"라고 설명했다.

청와대가 문재인 대통령의 퇴임 이후 사저를 경호하기 위한 예산을 편성했다(사진 제공= 청와대).
청와대가 문재인 대통령의 퇴임 이후 사저를 경호하기 위한 예산을 편성했다(사진 제공= 청와대).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