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리딩코리아 잡 페스티벌, 4일 코엑스 개최

이창호 전문기자
  • 입력 2019.11.01 17:49
  • 수정 2020.02.12 16: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기업 버금가는 100개 실속기업 채용박람회
코웨이, 휴온스, 한독, 오스템, 쿠팡 등 참가

입사해야 할 이유가 있는 강소 중견기업 100개사 참여하는 ‘2019 리딩코리아 월드클래스 잡 페스티벌’이 4일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산업통산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채용박람회로 내로라하는 실속기업들이 청년 구직자들을 만난다.

이번 행사에는 실제 채용계획이 있는 전자, 기계, 통신, 의약, 바이오 등 다양한 업종의 기업들이 참가한다. 연봉과 근무조건이 공기업이나 대기업에 버금가는 기업들이 많다. 웅진코웨이, 휴온스, 오스템임플란트, 쿠팡풀필먼트서비스, 한독 등이 맞춤 인재들을 찾고 있다.

리딩코리아 잡 페스티벌의 진행 프로그램은 사전기업탐방, 유공자포상, 채용상담관, 현장면접관, 채용설명회, 취업특강 등으로 구성된다. 전시장은 기업채용 부스와 함께 토털솔루션관과 부대행사관 등으로 꾸며진다.

토털솔루션관에서는 AI매칭과 컨설팅이 진행된다. AI매칭은 구직자에게 직무에 맞는 기업을 추천해주는 솔루션이다. 기업이 직접 작성한 필요역량과 평가우선 순위를 반영해 정확한 매칭이 가능하다. 컨설팅 솔루션은 구직자들이 이력서, 면접, 매칭 등을 기업추천 전문 컨설턴트에게 한방에 받는 프로그램이다.

부대행사관에서는 구직자들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VR 모의면접과 이력서 사진촬영, 이미지 컨설팅 등을 진행한다. 이밖에도 취업을 돕고 응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리딩코리아 잡 페스티벌의 참가비는 무료다. 사전 신청을 통한 기업상담 예약이 가능하다.

이창호 전문기자 mice8520@gmail.com

강소 중견기업 100개사 참여하는 ‘2019 리딩코리아 월드클래스 잡 페스티벌’이 4일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된다.
강소 중견기업 100개사 참여하는 ‘2019 리딩코리아 월드클래스 잡 페스티벌’이 4일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