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기흥 회장, ANOC 총회서 내년 서울 총회 홍보

안치호 기자
  • 입력 2019.10.19 14: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카타르 도하 ‘제24차 국가올림픽위원회총연합회(ANOC) 총회’ 참석
내년 11월 25~26일에 열리는 서울 ‘제25차 ANOC 총회’ 홍보

[미디어피아] 안치호 기자=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10월 18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에서 열린 제24차 국가올림픽위원회총연합회(ANOC) 총회에 참석해 내년 서울에서 열리는 제25차 ANOC 총회를 홍보했다.

서울 ANOC 총회는 내년 11월 25∼2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다. 2020년은 대한체육회 창립 100주년을 맞이하는 해라 개최의 의미를 더한다.

이 회장은 세계 각국의 국가올림픽위원회(NOC),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종목별 국제연맹, 각종 국제대회조직위원회 등 약 1,000명의 국제 스포츠 관계자를 대상으로 서울 총회 개요와 숙박, 각종 프로그램 등을 설명했다.

ANOC 총회는 해마다 전 세계 206개국 국가올림픽위원회(NOC) 대표가 참석하는 회의로 각 NOC의 현안을 논의하고 세계 주요 인사와 교류 활동을 펼치는 대표적인 국제 스포츠 행사 중 하나다.

이 회장은 올해 ANOC 총회 기간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 셰이크 아흐마드 알파하드 알사바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 의장, 러시아·중국·일본올림픽위원회 위원장 등과 만나 내년 도쿄올림픽 욱일기 허용, 방사능 식자재 사용에 문제를 제기하고 아시아 국가들의 협력·연대 방안을 모색했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제24차 국가올림픽위원회총연합회(ANOC) 총회에 참석해 내년 서울에서 열리는 제25차 ANOC 총회를 홍보했다(사진 제공= 대한체육회).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제24차 국가올림픽위원회총연합회(ANOC) 총회에 참석해 내년 서울에서 열리는 제25차 ANOC 총회를 홍보했다(사진 제공= 대한체육회).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