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로스트아크 인벤, '황금 장수 풍뎅이를 잡아라' 등 다양한 이벤트!

이원정
  • 입력 2018.11.08 06: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피아] 이원정 기자= PC 다중접속역할 수행게임(MMORPG)로스트 아크의 공개 서비스가 7일 오후 2시 공개됐다.

로스트아크는 지난 2010년 제작을 시작해 비공개 테스트를 거쳐 완성된 스마일 게이트의 신작게임이다.

이용자들은 개인용 PC에서는 물론 PC방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하다. 공개서비스인 만큼 로스트아크의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로스트아크는 PC온라인 기반의 MMORPG로 혼자서 다수의 적을 쓸어버리는 박진감 넘치는 핵앤슬래시(Hack & Slash)방식의 전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블록버스터급 온라인 MMORPG답게 동서양을 아우르는 방대한 세계관 속 수많은 대륙과 섬들이 구현되어 있으며 '항해 시스템'을 통해 이들을 탐험하고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끝없는 모험을 떠날 수 있다.

공개 서비스에서는 '전사', '무도가', '마법사', '헌터'의 총 4개의 뿌리 클래스를 기본으로 한 총 12개 클래스의 캐릭터가 오픈 된다.

'실리안의 지령', '증명의 전장', '카드 배틀' 등 스토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모험 요소로 콘텐츠를 구성했다. 일반적인 RPG보다 폭넓은 캐릭터 오픈 스펙을 갖췄다.

해당 게임은 MMORPG에서 경험할 수 있었던 캐릭터 수집과 육성, 아이템 파밍 외에도 섬 탐험과 집단 전투 레이드 등의 차별화 재미를 강조했다.

지난달 28일 이날 오픈을 앞두고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되면서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로스트아크는 10월부터 사전예약과 캐릭터 사전 생성의 참여인원 증가로 서버 용량을 늘렸고 2개의 신규 서버를 추가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지난 2014년 지스타에서 공개한 트레일러 영상으로 게임업계 최대 기대작으로 떠오른 로스트아크는 금일 공개서비스 전까지 3차례의 비공개테스트와 2차례의 FGT(집중그룹테스트)를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특히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수용하고 끊임없이 소통하는 자세로 높은 호응을 얻었다.

스마일게이트는 로스트아크의 공개서비스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개된 이벤트는 총 4종으로, 대부분 게임에 접속하거나 특정 업적을 달성하면 미션이 완료되는 형태다.

이벤트 참여 완료 시 게임 내 재화가 100% 지급되며, 추첨을 통해 다양한 현물 상품이 추가적으로 지급된다. 대표적으로 RTX 2080 그래픽카드 5개가 준비되어 있으며, 게이밍모니터나 의자도 눈에 띄는 편이다.

이외에 PC방 혜택도 공개됐다. 스퀘어홀 무료와 같은 기본 혜택은 물론, 하루에 2시간까지 접속을 유지하면 실리안의 지령서나 장인의 망치와 같은 아이템이 지급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에 일정 시간 접속 유지 시 추가적인 아이템을 지급받을 수 있다.

11월 7일부터 12월 5일까지 매일 출석 시 다양한 아이템이 지급된다. 1일차에는 고급 치유 물약 30개처럼 간단한 아이템이 지급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캐시 재화인 크리스탈이나 실리안의 지령 추가 입장권인 실리안의 지령서, 주간 레이드의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게 해주는 주간 레이드 입장권 등 보상이 더욱 좋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기간 내 25일만 출석하면 되므로, 하루 이틀 정도는 출석을 놓쳐도 무방하다.

이와 함게 누적 출석 보상으로 런칭 기념 특별 아바타가 지급된다. 15회 출석 보상으로는 하의, 20회는 머리, 25회째에는 상의가 지급되므로, 풀세트를 원한다면 25일을 모두 출석하는 것이 좋다. 출석 일수는 매일 오전 6시 기준으로 갱신된다.

출석 시 상기한 아이템 지급 외에도 실리안의 증표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평일에는 10개, 주말에는 30개씩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사용하여 공식홈페이지에서 RTX 2080 등의 각종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이외에도 특정 업적 달성 시 다양한 선물을 받게 된다. 10레벨 달성 및 영광의 벽 전투에서 승리하면 현물 경품에 자동으로 응모되는 형태다. 또한 50레벨 달성과 플래티넘 필드 3회 완료, 레이드 토벌 3회 성공, 카오스 던전 10회 클리어, 섬의 마음 3개 획득 시 각각 크리스탈 50개씩이 증정된다. 5가지 임무를 모두 완료할 경우 게이밍 의자 등 현물 경품에 자동 응모된다.

11월 7일부터 12월 5일까지 진행되는 PC방 이벤트도 함께 공개됐다. 스마일게이트 가맹 PC방에서 누적 10시간, 20시간, 30시간, 50시간, 80시간마다 다양한 보상을 받는 형태다.

특이할만한 보상으로는 카드 배틀에 사용되는 영웅 카드인 문학소녀 아나벨과 제복 검은이빨, 항해에 도움을 주는 영웅선원 모랑카가 있으며, 80시간 누적 접속을 달성할 경우 유니크 탈 것인 황금 장수 풍뎅이가 지급된다.

PC방 상시 프리미엄 혜택도 공개됐다. 기본 혜택으로 스퀘어홀 이용료 무료와 정기선 이용료 5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접속 후 2시간까지 매 30분마다 아이템을 지급받는다. 특히 연마 옵션을 변경해주는 장인의 망치와 실리안의 지령서가 눈에 띈다.

이원정 기자 ashley17@horsebiz.co.kr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