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메가3란? 비타민D와 같이 섭취해도 좋아…체내 생성 안되는만큼 섭취방법도 중요하다?!

김새롬 기자
  • 입력 2019.10.01 14: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피아] 주다영 기자= 오메가3란 무엇일까? 오메가3란 필수 지방산으로 불리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DHA, EPA같은 여러 종류의 불포화지방산을 말하며 체내에 필수적인 영양소지만 생성되지 않아 섭취를 통해 공급해야한다. 불포화지방산은 생선이나 들기름, 참기름, 씨앗, 견과류에 첨가된 식물성 기름으로 사람 몸에 흡수가 잘 되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 

이런 오메가3는 건강기능식품이나 영양제로 시중에 많이 유통되고 있으며 제품 선택 시 함량과 성분을 꼼꼼히 살펴봐야한다. 중금속 이슈가 큰 만큼 오메가3를 추출한 어종이 작은 크기일수록 중금속 함량이 적다. 

DHA는 뇌와 신경조직, 망막조직과 두뇌발달에 필수적으로 성장기 유아들의 지능발달에 도움이 되며 노인들의 치매 예방에도 효과적인 성분이다. EPA는 조산과도 관련있어 임산부라면 주의해야한다. 

비타민D 역시 건강한 성인이라면 15분 이상 한낮의 햇빛에 노출되는 것만으로 충분히 합성할 수 있지만 자외선 지수가 강해지고 있는 요즘 피부를 위한 사람들이 많다. 

오메가3와 비타민D를 꾸준히 섭취하면 심혈관계 질환이 감소되고 암으로 인한 사망률이 감소했다는 연구결과가 밝혀졌다. 오메가3와 비타민D는 기능이 다르기 때문에 큰 부작용은 없지만 식사 후에 섭취하는것이 소화흡수에 훨씬 도움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