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마사회, 장제 기술 향상 교육 시행

안치호 기자
  • 입력 2019.08.16 15: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사회, ‘장제기술 실무향상 교육 과정’ 교육 시행·교육생 모집
장제의 원리·말굽 삭제·편자 장착 등 실무능력 향상과 국가 자격 취득 대비 교육

[미디어피아] 안치호 기자= 한국마사회는 장제 분야 사업자와 재직자를 대상으로 장제 기술 실무향상 교육 과정을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운영해 참가자를 9월 23일까지 모집한다.

‘장제’란 말의 신발이라고 할 수 있는 편자를 만드는 작업이다. 한국마사회 소속 30년 이상 경력의 신상경 장제사가 강사로 나선다. 장제의 원리, 편자 탈철, 말굽 삭제, 편자 장착, 특수 편자 제작 등 장제 기술 분야 실무능력 향상 및 장제사 국가 자격 취득 대비를 위한 과목으로 편성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참여의 문호를 확대하기 위해 컨소시엄 협약 기업이라면 고용보험 가입 재직자 이외 사업주 및 고용보험 미가입자도 참여할 수 있다. 교육은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8월 26일과 9월 2일 8시간씩 총 16시간 동안 진행하며 9월 23일까지 선착순 10명을 모집한다.

100인 이하 기업은 우선지원 기업으로서 20만 원 상당의 교육비가 무료이고 대규모의 기업은 20%인 5만 원 정도만 부담하면 된다. 교육생에게는 교재와 중식이 제공되고 수료증도 발급받을 수 있다.

교육 신청은 호스피아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마사회 말산업교육부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마사회는 장제 분야 사업자와 재직자를 대상으로 장제 기술 실무향상 교육 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미디어피아 안치호
한국마사회는 장제 분야 사업자와 재직자를 대상으로 장제 기술 실무향상 교육 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미디어피아 안치호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