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승현-강승화 아나운서 생방송 아침이 좋다, 한문철의 블랙박스, 광복 74주년 도심 곳곳에서 대규모 집회!

이원정 기자
  • 입력 2019.08.16 05: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피아=이원정 기자]

<1부>

■ 간추린 뉴스

▶ 지난 밤 뉴스 소식을 간단히 전해주는 시간

■ 아침 뉴스룸

▶ 대한민국 화제의 뉴스를 분석합니다.

■ 시청자 칼럼

■ 지구촌은 지금

▶세계 곳곳의 사건 사고와 소식을 만나보는 시간

■ 스타인사이드

<2부>

■세상돋보기

▶ 국사선생님만 입는 것이 아니다! 생활한복의 재발견

나이든 사람들만 입는 옷이라는 인식이 강한 한복. 하지만 최근 젊은 세대들도 즐겨 찾고 있다! 지난 7월, 방탄소년단(BTS) 멤버인 정국이 생활한복을 입은 모습이 화제가 되었는데. 정국이 입은 옷은 바로 품절이 되고,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생활한복은 다양한 스타일로 구성돼 일상 속에서도 편안하게 입고 즐길 수 있다는데. 젊은 학생들에게도 인기를 끌며 마니아층도 형성하고 있다는 것! 한국인들은 물론 외국인까지 생활한복을 입으며 한류의 한 축으로 자리 잡고 있는데... <세상돋보기>에서 생활한복의 인기 이유부터 변화까지 알아본다.    

■이슈 추적

▶광복 74주년 도심 곳곳에서 대규모 집회

74주년을 맞은 광복절.

도심 곳곳에서는 광복절을 맞아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매주 열렸던 위안부 피해자를 위한 수요집회는 이번주에는 다른 때에 비해 더 많은 인원이 몰려 특별한 의미가 있다고 한다. 그 이유는 1,400회를 맞아 전 세계 57개의 도시에서 함께 진행되어 더욱 뜻깊은 행사가 진행되었다.

그리고 서대문 형무소역사관에서는 다양한 체험행사를 통해 많은 이들에게 광복의 의미를 보여주었다. 또한 당시 독립운동가였던 정완진 선생님을 만나 특별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었다.

광복절 당일에는 광화문 광장에서 많은 인파가 5번째 촛불문화제를 열어 광복절의 의미를 다시 새겼다고 한다. 74주년 광복절을 맞아 도심 곳곳에서 열린 집회 현장을 <이슈추적>에서 함께한다.

■오정태의 사각지대

▶ 한쪽만 물놀이 단속? 양산·울산 '배내골 갈등’

매년 휴가철, 전국 피서객들이 찾아오는 ‘배내골’. 영남 알프스라고 불리는 맑은 계곡 덕에 피서지로 인기인데~ 배내골 계곡의 상류와 하류의 상황은 180도 다르다?!

울주군에 속하는 상류 지점은 물놀이를 즐기는 피서객들로 가득하지만, 하류 지점인 양산시에서는 물놀이를 금지하는 단속반이 움직이는 것. 19년 전, 밀양댐을 건설하면서 취수지점 4km까지는 수질 보전을 위해 상수원보호구역으로 지정하는데, 수도법에 따라 하류인 양산시만 제한을 받게 됐기 때문이다. 하나의 계곡을 두고 벌어진 기막힌 사연 <오정태의 사각지대>에서 담아본다.

■안전한 대한민국

▶ 잇따른 아파트 주차장 참변, 사각지대가 문제

최근 자주 발생하고 있는 어린이 교통 사망사고!

지난 8월 10일 홍천에는 5살 아이가, 8월 7일 창원에서는 3살 아이까지!...안타까운 죽음이 보도됐다. 이 모든 사고가 다 주차장에서 일어났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도로도 아닌 주차장에서 이러한 사고가 일어나는 이유는 무엇일까? 다른 곳에 비해  사각지대가 많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그러면 주차장에서의 어린이 사고를 방지할 방법은 없는 것인지? 운전 중 어떤 점을 조심해야하는지 <안전한 대한민국>에서 알아본다.

■한문철의 블랙박스

▶ 한남대교 킥보드 뺑소니 사고

지난 주, 온라인 커뮤니티를 뒤집어 놓은 교통사고.

이른바 '한남대교 킥보드 뺑소니 사고'!

주행하는 차들 사이로 차선을 가로지르며 횡단하는 전동킥보드가 나타난 것...전동킥보드 운전자는 앞서 주행하던 오토바이와 충돌했고, 사고 직후 가해자는 중앙분리대를 넘어 반대차선으로 도망쳤다.

최근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전동킥보드 사고!

하지만 현실은 도로 위를 주행하는 전동킥보드와 교통사고가 발생해도 법적인 처리 방법이 미흡해 사고 발생 시 운전자 간에 혼란이 발생하고 있는데..

전동킥보드 사고가 발생했을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이고, 보상은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

<한문철의 블랙박스>에서 함께 만나본다!

▶ 안전거리 미확보로 인한 충돌사고

화물을 싣고 이동 중이던 제보자.

앞서 주행 중이던 음주 상태의 운전자가 포켓차로에 있던 탑차를 추돌하여 1차 사고가 발생하고 말았다.

제보자는 1차 사고를 발견하고 최대한 핸들을 꺾으며 급브레이크를 밟았지만!

튕겨 나오는 상대방 차량을 피할 수 없었는데! 결국 상대방 차량과 충돌하며 2차 사고로 이어진 상황.

하지만 '안전거리 미확보', '후방추돌'이라는 이유로 상대방 차량의 가해자로 지목당한 제보자.

과연 제보자는 한문철 변호사의 설명으로 억울함을 풀 수 있을지 <한문철의 블랙박스>에서 만나본다!년간 전동킥보드 사고는 5배 이상 급증했다.

교통사고가 발생해도 법적인 처리 방법이 미흡해 사고 발생 시 운전자 간에 혼란이 발생하고 있는데...전동킥보드 사고가 발생했을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이고,

보상은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 <한문철의 블랙박스>에서 함께 만나본다!

8월 16일 오전 6시 방송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