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태풍, 귀화혼혈선수 드래프트에서 1순위 KCC와 무슨일이? 나이 마흔에 은퇴할뻔?

이원정 기자
  • 입력 2019.08.11 19: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피아=이원정 기자]

전태풍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전태풍은 2018-2019시즌을 마치고 KCC와 계약이 종료돼 구단과 재계약 협상을 진행 중이었다.

그러나 KCC구단 관계자는 "전태풍에게 은퇴를 권유했다"며 "그와 재계약을 할 의사가 없다"고 밝혔다.

이어 "전태풍은 은퇴하지 않고 FA 시장에 나가겠다고 했다"며 "내일 협상결렬서를 쓸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전태풍도 하승진이 은퇴 소식을 알린 후 자신의 SNS에 구단과 협상 결렬을 암시하는 메신저 화면을 캡처해 올렸다.

전태풍이 자신에게 보낸 것으로 보이는 이 메신저에는 'KCC가 나에게 코치 얘기나 돈 얘기를 하지 않아 그냥 여기까지 하자고 얘기했다'고 적혀 있었다.

KCC 관계자는 "코치에 관한 이야기는 과거 몇 번 구두로 오간 적은 있지만, 정식으로 제안한 적은 없었다"며 "현재로서는 그를 코치로 선임할 계획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팀은 감독도 코치도 없는 상황"이라며 "코치진이 불편해한다는 얘기는 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후 전태풍은 문경은 감독의 부름을 받고 SK 유니폼으로 갈아 입고 새 시즌을 준비중이다.

한편 1980년생으로 올해 나이 마흔살인 전태풍은 미국 태생의 대한민국으로 귀화한 농구 선수이다. 귀화 전 이름은 토니 애킨스(Tony Akins)이다. 2009년 KBL 귀화혼혈선수 드래프트에서 1순위로 지명되었다. 드리블 능력이 출중하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