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넌 말 보러 가니?···우리집에는 말(馬)이 온다

황인성 기자
  • 입력 2019.08.14 16: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찾아가는 승마체험’ 추가 3회 모집
지역민에게 호평···포니승마체험 등 볼거리 선사
부산경남 지역 1000세대 이상 아파트 신청 가능

[미디어피아] 황인성 기자= 아파트 단지에서 즐기는 이색 승마체험 행사가 부산경남 지역민들의 사랑을 받는 가운데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정형석)이 연말까지 3차례의 ‘아파트 승마’를 추가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올해 4월부터 6월까지 총 3번에 걸쳐 부산 경남지역 아파트 단지를 방문해 ‘아파트 馬당에서 놀자’ 행사를 열었다. ‘아파트 馬당에서 놀자’는 공공기관인 한국마사회 부경본부가 직접 아파트를 방문해 아이들에게 승마체험을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행사 동안 매번 약 800여명의 인원이 참가했으며, 포니승마체험, 승마시뮬레이터, 오감만족체험, 편자던지기 등 다양한 콘텐츠가 진행돼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특히, 해당 아파트만의 특색 있는 행사프로그램과 연계하여 플리마켓, 먹거리시장, 페이스페인팅을 운영하는 등 지역주민들에게도 호평을 받았다.

유치원 자녀와 함께 행사에 참여한 30대 주민은 “아이들에게 평소 접하기 어려운 승마체험을 제공하고, 입주민들이 다 함께 어울릴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올해 3번의 기회가 남은 아파트 승마 신청은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을 통해 할 수 있다. 신청 조건으로는 부산경남지역의 1000세대 이상 아파트, 공원형 아파트, 아파트만의 고유 행사프로그램 보유 등의 조건이 있다.

신청을 받은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사전 현장답사를 통해 안전관리 등 내부평가를 하고 최종 프로그램 진행 아파트를 선정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아파트 馬당에서 놀자’ 행사 담당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아파트 단지에서 즐기는 이색 승마체험 행사가 부산경남 지역민들의 사랑을 받는 가운데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이 연말까지 3차례의 ‘아파트 승마’를 추가 모집한다(사진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아파트 단지에서 즐기는 이색 승마체험 행사가 부산경남 지역민들의 사랑을 받는 가운데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이 연말까지 3차례의 ‘아파트 승마’를 추가 모집한다(사진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