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는 내가 원하는 삶을 살고싶다', 지은이 김상경

정문섭 전문기자
  • 입력 2019.06.10 09:05
  • 수정 2020.02.12 14: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림플래닛 김상경 대표가 쓴 절대영감의 이야기로 절대영감을 얻는 방법과 과정, 이를 통해 꿈을 이루어가는 실전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정문섭의 책읽기 TV는 유튜브에서 '구독'을 '구독중'으로 눌러주시면 매주 자동으로 전송받을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8DMe78xVHyU

'나는 내가 원하는 삶을 살고 싶다.' 지은이, 김상경

'당신은 정말로 원하는 삶을 살고 싶은가?'
드림플래닛 김상경 대표가 쓴 절대영감의 이야기로 절대영감을 얻는 방법과 과정, 이를 통해 꿈을 이루어가는 실전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저자가 20여 년간의 독서와 현자들과의 만남, 실천과 성찰, 나눔과 공유를 반복하면서 묵히고 삭힌 꿈을 위한 지혜와 도구들을 잘 정리해 독자들이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해놓았다.
인생경영을 위한 비전, 메모, 독서, 인연 노트와 절대영감의 이야기들을 인생의 도움닫기를 위해 활용한다면 자연스럽게 내 꿈도 찾을 수 있고, 내 분야의 천재가 되고 달인이 되어 진정으로 내가 원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본인의 경험담과 실제사례들이어서 꿈을 정리하고 인생을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된다.

<밑줄 그은 내용>
- 절대영감은 꿈에 몰입하는 과정에서 문득 떠오른 단어로 평범하기 그지 없었던 일상, 경험, 만남, 사물에서 무수한 영감이 문득문득 떠오르는 경험을 반복하면서 떠오른 단어다.
- 독서는 새로운 기회의 선물상자이자 꿈을 이루게 돕는 인생 멘토이다.
- 독서는 미래를 준비하는 첫 걸음이자 경쟁력의 원천이며, 자기자신을 마케팅 하는 출발점이기도 하다.
- 최고의 기획은 자기인생을 기획하는 것이다.
- 비전노트는 때로는 거울이 되고, 때로는 나침반이 되고, 때로는 발전기가 되어 내 사고와 행동에 꿈 씨앗을 파종한다.
- 미션은 자존감 회복, 의미 있는 존재가 되기 위해 언젠가는 내가 내게 찾아주어야 할 내 인생의 핵심가치이다.
- 꿈은 미션, 비전, 버킷리스트 모두를 포괄하는 개념이다.
- 인연관리는 지식과 경험, 지혜와 열정, 신뢰와 사랑 등을 서로 주고받을 수 있는 사람들과의 끈끈한 관계 만들기를 의미한다.
- 인생은 마라톤이라는 이야기는 옛말이다. 이 시대의 인생은 도움닫기이다.
- 돋보기가 초점을 태우듯, 내 꿈을 선택하고 집중하면 그 분야의 천재가 되고 달인이 될 수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