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속초시청] 속초시, 2019년도 제1회 추경예산 조기 편성

온라인 뉴스팀
  • 입력 2019.01.30 18: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피아] 온라인 뉴스팀= 속초시는 경기침체, 고용감소 우려 등 대응을 위한 정부의 확장적 재정지출계획에 따라 2019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을 조기 편성한다.

보통교부세 확정분 및 순세계잉여금 등 가용재원을 조기에 활용 하고, 시의회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하여 3월중 2019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을 완료하여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기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추경은 지방재정 확장 운용을 통해 일자리, 생활SOC사업 및 현안사업에 중점적으로 예산을 편성하여 경기침체와 고용감소 우려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개최되었던 ‘찾아가는 희망속초 미래설계 보고회’ 시 수렴한 예산이 수반되는 주민들의 건의사항에 대해서도 우선순위에 따라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서민경제에 직접적인 효과가 큰 일자리 및 생활SOC사업 위주로 재정 신속집행에도 총력을 기울인다.

올해 3,447억원 중 신속집행대상 예산을 1,216억원으로, 이 가운데 55.5%인 675억원을 상반기에 집행하기로 하고 신속집행추진단을 구성해 매월 신속집행 대책보고회를 열어 재정집행 현황을 점검한다.

속초시 관계자는 “저성장 장기화, 고용둔화 등에 따라 침체된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하여 각종 사업의 조기착공 등을 통해 신속하고 효율적인 예산 집행으로 시 재정이 현장에 신속하게 투입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출처=속초시청]

온라인 뉴스팀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