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설 연휴 종합상황실, '도민불편신고센터' 운영
  • 후원하기
[제주특별자치도] 설 연휴 종합상황실, '도민불편신고센터' 운영
  • 온라인 뉴스팀
    온라인 뉴스팀 webmaster@horsebiz.co.kr
  • 승인 2019.01.28 20: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피아] 온라인 뉴스팀=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2월 2일부터 6일까지 「설 연휴 종합상황실」(도민불편신고센터)을 운영 한다.

설 연휴 기간 동안 약 24만 5천명이 입도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입도객과 도민들의 불편을 최소화와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을 만들기 위해 『설 연휴 종합대책』을 수립했다.

이에 따라, 「설 연휴 종합상황실」이 운영되고, 7개 반 1,222명이 비상 근무하는 등 비상체제에 돌입할 계획이다.

설 연휴 종합상황실은 공항, 항만 등에서 여객 수송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원하고, 관광지를 비롯한 다중이용시설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에 대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연휴기간 동안 평소보다 많은 양의 쓰레기 배출이 예상됨에 따라 안정적인 생활 쓰레기 수거·처리에 나설 계획이다.

아울러 하수관련 시설물 안전 관리 및 비상대기반을 운영해 주민불편을 최소화 한다.

24시간 각종 재난 및 사건사고 발생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119구조·구급대 긴급 대응체제를 유지한다.

7개 보건소를 중심으로 24시간 비상진료체계를 구축하고, 당직 의료기관과 당번약국도 운영한다.

제주특별자치도 허법률 특별자치행정국장은 “설 연휴기간 동안 생활불편과 안전공백이 발생하지 않고, 안전하고 넉넉한 명절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제주특별자치도]

온라인 뉴스팀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